이마트가 몸집을 줄이고 내실을 다지며 수익성 강화에 나서고 있습니다.
이마트는 기업형 슈퍼마켓 자회사인 이마트에브리데이과 통합 법인을 공식 출범하고 통합 시너지 창출을 본격화할 예정입니다.
이마트, 이마트 에브리데이 흡수 합병
이마트가 이마트에브리데이를 흡수 합병하는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합병은 통합 매입과 물류 등을 통해 주요 분야의 수익성 개선에 박차를 가하고 고객 기반 성장을 목표로 한다고 전했는데요.
통합 이마트는 높아진 구매 협상력을 바탕으로 저렴한 가격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여 '가격 경쟁력'을 확고히 할 방침입니다. 동시에 통합 물류를 통한 비용 절감 및 자원 재배치로 개선된 수익을 사업에 재투자하는 선순환 구조를 견고히 구축할 계획입니다.
이마트는 이를 통해 가격과 품질 경쟁력이 한층 강화돼,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상시 최저가 수준으로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통합 마케팅 박차...경계 허문다
이마트와 이마트에브리데이는 올해 들어 가격역주행 프로젝트를 통해 기획상품 일부를 함께 판매하는 통합마케팅을 펼쳐왔습니다. 양사가 합병됨에 따라 이 같은 행보도 점차 가속화 될 예정입니다.
특히 7월부터 이마트에브리데이 70여개 점포에 이마트 후레쉬센터와 미트센터 신선상품이 본격적으로 공급됩니다. 이마트는 연내 140여개점까지 확대한다는 목표입니다.
이에 따라 이마트를 방문하지 않더라도 집 근처 이마트에브리데이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이마트 기획 상품 등이 늘어나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이 향상 될 전망입니다.
협력업체도 '환영'...내년부터 본격적 시너지 효과 '기대'
협력업체들 역시 통합 이마트와 함께 경쟁력 있는 새로운 상품을 개발해 공급량을 확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판로 다변화를 통해 안정적인 성장 기반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통합 이마트는 합병 후 통합 매입을 위한 조직 및 인프라 정비 등 기반을 다지면 내년부터 본격적인 통합 시너지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마트는 수익선 개선으로 사업에 재투자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습니다.
이마트24 역시 통합 마케팅을 비롯해 노브랜드 기반의 신규 가맹모델 출점 등을 통해 협업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실제 노브랜드 사업모델을 채택한 신규 점포는 50여일 만에 100호점을 넘어서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마트 관계자는 "합병 시너지를 통해 본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라며 "고객들이 실질적으로 느낄 수 있는 혜택을 확대하고 협력 업체와 함께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전사적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라고 전했습니다.
이소라 기자 sora@techm.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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