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현대백화점
사진=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이 올 2분기 연결기준 부진한 실적을 거뒀지만, 백화점 자체만보면 호실적을 이어가 주목된다. 

현대백화점은 올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42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0% 줄었다고 8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5.5% 증가한 1조238억원, 당기순손실은 적자 전환한 1454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다만 백화점 사업만 보면 영패션, 스포츠 상품군 중심으로 매출 호조세가 이어지며 분기 기준 매출이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고 영업이익도 15% 넘게 늘었다. 

백화점은 2분기 매출액은 6119억원, 영업이익은 710억 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3.0%, 15.8% 증가했다. 백화점 별도로 2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이다.

면세점 2분기 매출은 2405억 원으로 같은기간 23.8% 늘었다. 여행 객수 증가 영향이다. 마케팅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은 39억 원 적자를 기록했으나 상반기 누계 기준으로 적자폭은 줄었다. 다만 지누스 매출은 2063억 원으로 6.0% 감소했고, 영업손실은 142억 원으로 1년새 적자 전환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지누스는 기존 보유 재고인 빅박스 제품 소진을 위한 판촉비 증가 및 주요 고객사의 일시적 발주 감소 영향으로 2분기 매출과 영업익이 부진했다"며 "5월부로 고객사 발주가 정상화되고 포장 압축률을 높인 신제품인 스몰박스 제품 출고 확대를 통한 수익율 개선 효과 등으로 3분기 실적 턴어라운드가 예상된다"고 했다.

 

이수호 기자 lsh5998688@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