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주요 모델 '원UI 7' 업데이트 순차 제공

원UI 7/사진=삼성전자 제공
원UI 7/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갤럭시 S25 시리즈' 경험 전파에 나선다. 기존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 대상 S25 시리즈 사용자환경(UI) '원UI 7' 업데이트를 제공한다. 4월7일이 디데이다.

삼성전자는 오는 4월7일 '갤럭시 S24 시리즈' 원UI 7 업데이트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원UI 7은 UI에 '갤럭시 인공지능(AI)'을 융합한 것이 특징이다.

'AI 셀렉트'는 화면 맥락을 이해해 ▲번역 ▲생성형 편집 ▲GIF 만들기 등을 추천한다. 예를 들어 영상을 보다 AI 셀렉트를 터치하면 'GIF 만들기'가 나온다. 선택하면 영상을 GIF 파일로 저장한다.

'글쓰기 어시스트'는 ▲문자 요약과 번역 ▲맞춤법과 문법 검사 ▲글쓰기 스타일 조정 등 문자 관련 기능을 한곳에 모았다. 애플리케이션(앱) 전환 없이 글쓰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오디오 지우개'는 촬영한 영상 소리를 AI가 분석해 ▲목소리 ▲소음 ▲바람 소리 등을 제거하거나 음량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다. '그리기 어시스트'는 간단한 밑그림을 고품질 이미지로 바꿔준다.

또 대화로 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음성명령으로 ▲지도 ▲일정 ▲메모 등 복합 앱 활용이 가능하다. 설정 관련 조작도 음성으로 할 수 있다.

UI 디자인도 변했다. 개인화 옵션을 확대했다. 사용자 실시간 활동을 '나우 바'를 통해 잠금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업데이트는 S24 시리즈 외에도 ▲갤럭시 Z폴드6 ▲갤럭시 Z플립6 ▲갤럭시 탭S10 시리즈 ▲갤럭시 S23 시리즈 ▲갤럭시 Z폴드5 ▲갤럭시 Z플립5 ▲갤럭시 탭S9 시리즈 등이 대상이다. 순차 지원할 예정이다.

윤상호 기자 crow@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