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주요 모델 '원UI 7' 업데이트 순차 제공
삼성전자가 '갤럭시 S25 시리즈' 경험 전파에 나선다. 기존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 대상 S25 시리즈 사용자환경(UI) '원UI 7' 업데이트를 제공한다. 4월7일이 디데이다.
삼성전자는 오는 4월7일 '갤럭시 S24 시리즈' 원UI 7 업데이트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원UI 7은 UI에 '갤럭시 인공지능(AI)'을 융합한 것이 특징이다.
'AI 셀렉트'는 화면 맥락을 이해해 ▲번역 ▲생성형 편집 ▲GIF 만들기 등을 추천한다. 예를 들어 영상을 보다 AI 셀렉트를 터치하면 'GIF 만들기'가 나온다. 선택하면 영상을 GIF 파일로 저장한다.
'글쓰기 어시스트'는 ▲문자 요약과 번역 ▲맞춤법과 문법 검사 ▲글쓰기 스타일 조정 등 문자 관련 기능을 한곳에 모았다. 애플리케이션(앱) 전환 없이 글쓰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오디오 지우개'는 촬영한 영상 소리를 AI가 분석해 ▲목소리 ▲소음 ▲바람 소리 등을 제거하거나 음량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다. '그리기 어시스트'는 간단한 밑그림을 고품질 이미지로 바꿔준다.
또 대화로 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음성명령으로 ▲지도 ▲일정 ▲메모 등 복합 앱 활용이 가능하다. 설정 관련 조작도 음성으로 할 수 있다.
UI 디자인도 변했다. 개인화 옵션을 확대했다. 사용자 실시간 활동을 '나우 바'를 통해 잠금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업데이트는 S24 시리즈 외에도 ▲갤럭시 Z폴드6 ▲갤럭시 Z플립6 ▲갤럭시 탭S10 시리즈 ▲갤럭시 S23 시리즈 ▲갤럭시 Z폴드5 ▲갤럭시 Z플립5 ▲갤럭시 탭S9 시리즈 등이 대상이다. 순차 지원할 예정이다.
윤상호 기자 crow@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