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 로켓프레시 품질을 유지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실천하고 있는데요. 특히 매년 실시하고 있는 교육이 이를 가능케 하는 원동력으로 꼽힙니다.
쿠팡은 지난 해부터 로켓프레시 신규 협력사를 대상으로 메뉴얼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로켓프레시가 지금까지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었던 것은 쿠팡의 이같은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입니다.
로켓프레시 품질 유지를 위한 노력
최근 '온라인 장보기' 플랫폼들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쿠팡 역시 로켓프레시 품질 유지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고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상품 안정성과 품질 관리를 위해 협력사 선정부터 입고, 출고까지 철저한 검수로 소비자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함입니다. 또한 로켓프레시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방안이기도 하죠.
쿠팡은 입고 차량의 온도부터 상품의 신선도, 포장 상태 등을 철저하게 점검하고 있습니다. 특히 여름에는 제품의 신선도에 영상을 받는 일이 잦은 만큼, 이 부분을 더욱 신경쓰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입점 기업에 정기적인 메뉴얼 교육
쿠팡은 지난 해 처음으로 로켓프레시 입점 기업들에게 메뉴얼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정기적인 교육 및 간담회로 현장과 소통을 통해 로켓프레시 품질을 유지하기 위함입니다.
협력사들은 쿠팡의 높은 품질 기준을 충족하기 위한 방법을 늘 고민할 수밖에 없는데요. 쿠팡이 이를 쉽게 만들어 주기 위해 발주 및 입고 절차, 상품 검수 기준 등의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것입니다.
지난 17일에도 30여개의 신규 협력사를 대상으로 2분기 교육이 진행됐는데요. 협력사들의 요쳥에 의해 교육 과정에 발주 시스템 관련 내용을 새롭게 포함해 만족도 높은 교육 과정이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장과 소통 통한 품질 경쟁력 확보
쿠팡은 실질적인 운영 지침을 제공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협력사들의 고충을 듣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협력사들의 품질 관리 역량을 높이고 서로 '윈윈'하는 방법을 찾는 것입니다.
지난 해 온라인으로 이뤄졌던 품질 간담회가 올해 오프라인으로 전환된 것도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기 위함인데요. 소통의 질을 높여 교육 내용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하기 위한 행보로 보여집니다.
이선민 쿠팡 로켓프레시 품질 디렉터는 "앞으로도 협력사들의 요구를 반영한 교육과 간담회를 통해 어려움을 해결하고, 고객에게 최상의 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동반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전했습니다.
이소라 기자 sora@techm.kr
관련기사
- 美하원 '가상자산 3대 법안' 통과...트럼프 서명만 남았다
- SK하이닉스 'HBM 1등'·LG디스플레이 '체질 개선 지속'…2분기 실적 전망은?
- "식당 예약에 문서 작성도 척척"...오픈AI '챗GPT 에이전트' 출시에 카카오 웃는 이유는
- 김종승 엑스크립톤 대표 "원화 스테이블코인, '통제된 역외화'로 설계해야"
- [테크M 이슈] "반갑다 크립토 3법" 폭주하는 이더리움, 어디까지 오를까
- 류경은 교수 "디지털자산 현물 ETF 도입, 지수 신뢰성과 투자자 보호가 열쇠"
- [EWC LoL] 韓 저력 보여준 T1-젠지...나란히 4강 진출
- 트럼프, 美 사상 첫 가상자산 법률 '지니어스 법' 서명...비트코인은 숨고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