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카카오M
/ 사진=카카오M

 

지난 1일부터 선보인 카카오 오리지널 콘텐츠의 누적 조회 수가 1300만을 넘었다. 

8일 카카오M에 따르면 오리지널 콘텐츠 첫 공개 이후 일주일만인 8일 오전 9시 기준으로 누적 조회수가 1300만을 기록했다. 오리지널 콘텐츠의 본편만으로도 누적 조회 수가 약 900만에 달한다. 

특히 카카오TV 새 단장과 함께 공개한 에피소드 1회보다 2회 조회 수가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가장 먼저 100만 뷰를 넘어섰던 드라마 <연애혁명>은 지난 3일 공개된 2회 콘텐츠가 148만 뷰를 기록하며 1회(118만) 조회 수를 앞서고 있다.

<페이스아이디>는 1일 공개된 1회가 54만 뷰를 보였으며, 7일에 공개된 2회는 현재 127만 뷰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 4일 공개된 <내 꿈은 라이언> 2회 역시 3일 만에 85만 뷰를 넘어서, 1회(16만 뷰)의 6배에 가까운 높은 조회 수를 기록했다.

매일 아침 7시 공개되는 <카카오TV 모닝>의 요일별 콘텐츠들도 주목을 받고 있다. 노홍철의 실전 주식 투자를 담은 수요일 코너 <개미는 오늘도 뚠뚠>과 래퍼 비와이의 힙한 영어 스터디 <YO! 너두>, 유희열의 <밤을 걷는 밤> 모두 50만 조회 수를 넘었다. 

새로운 콘텐츠는 이번 주 더 나온다. 오는 11일에는 서수민PD가 기획한 한때 잘 나갔던 패션모델들의 뒤늦은 성장통을 담은 청춘 시트콤 <아름다운 남자, 시벨롬(si bel homme)>이 첫 공개될 예정이다. 또 14일에는 톱 아티스트들의 화려한 컴백 무대와 팬들의 실시간 소통으로 즐길 수 있는 신개념 라이브 뮤직쇼 <컴백쇼 뮤톡 라이브>를 선보인다. 

신종수 카카오M 디지털콘텐츠사업본부장은 "출시 일주일 만에 1300만 조회 수 기록은 고무적인 성과이지만, 이제 시작일 뿐"이라며 "세로형 포맷, 아침 7시에 공개하는 모닝 예능쇼 등 새로운 포맷과 기획은 물론, 시청자의 연령, 라이프스타일, 사회적 관심사 등을 다양하게 고려한 오리지널 콘텐츠들을 선보이고 디지털콘텐츠의 장르와 영역을 더욱 확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정은 기자 moon@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