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 사업 확장... '나 혼자만 레벨업' 굿즈 출시
카카오커머스가 카카오페이지의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에디션 굿즈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카카오커머스는 이를 시작으로 IP 상품을 다변화하며 사업 영역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최근 카카오IX의 캐릭터 상품 사업부문과 합병한 카카오커머스는 이번 카카오페이지와의 협업을 발판 삼아 카카오 공동체 간의 IP 협업 체계를 구축한다. 카카오프렌즈, 니니즈 외 IP 상품 다변화를 통해 사업 영역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카카오커머스가 보유한 선물하기, 쇼핑하기(톡스토어), 메이커스 등 이커머스 플랫폼과 결합해 IP 상품 기획, 개발부터 유통까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 중인 '나 혼자만 레벨업'은 단일 IP로만 국내에서 누적 조회수 5억6000 건 이상, 누적 열람자 수 500만 명(웹소설+웹툰 합산)에 달하는 작품이다. 이는 현재 국내를 넘어 일본, 중국, 영미권 등에서 함께 연재 중이며, 특히 일본 카카오재팬 만화 플랫폼 픽코마에서는 일일 110만 명이 보고 있다.
'나 혼자만 레벨업' 굿즈는 1, 2차로 나눠 출시된다. 1차 굿즈는 총 5종으로 ▲후드티셔츠 ▲폰그립 ▲홀로그램 스티커세트 ▲스프링노트 ▲홀로그램노트로 구성됐다.
카카오메이커스에서 11월 4일까지 후드티셔츠와 폰그립 2종을 선주문 방식으로 판매한다. 11월 6일부터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카카오페이지 내 캐시프렌즈에서 전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이번 에디션은 월드클래스 K-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시즌2 연재를 기념해 선보이는 첫 멀티IP 프로젝트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공동체간의 협업을 통해 IP 상품을 다변화하고 사업 시너지를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문정은 기자 moon@techm.kr
관련기사
- '황금알' 카카오커머스, 카카오IX 리테일 품었다…IP 사업 '속도'
- 카카오커머스-베페, 카톡에서 '톡딜베베 언택트페어' 연다
- 카카오커머스, 판로 막힌 농수산물 판매 지원 나선다
- 카카오커머스 '카카오쇼핑 라이브' 정식 오픈…"이제 매일 만나요"
-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 '로라 메르시에' 만난다
- 'AHC 블랙데이'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 선공개
- '카톡소설' 출시 임박? 카카오페이지 '케이더블유북스'에 340억 쐈다
-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젠틀몬스터' 선물하세요
- 전세계 웹툰 1위로 우뚝…'카카오 픽코마' 해외 상장 속도 'UP'
-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몽블랑' 지갑 선물해볼까
- 카카오메이커스 X 쌍방울, '빨간내복'이 홈웨어로 돌아왔다
- 카카오커머스 '카카오쇼핑라이브' 누적 시청 1000만회 돌파
- 카카오커머스, 라이언 반려묘 '춘식이' 굿즈 선보인다
- 카카오톡 쇼핑하기, 스토어 입점사 위한 온라인 공개 강의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