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라인 제공
/사진=라인 제공


라인 주식회사는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비트프론트에서 라인이 발행한 가상자산 '링크(LN)' 이자 수익 상품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미 비트프론트는 테더(USDT),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비트코인 캐시(BCH)와 라이트코인(LTC)에 대한 이자 수익 상품을 선보인 바 있다. 이에 추가로 론칭된 링크(LN) 이자 수익 상품은 링크를 예치하면 최대 12.73%의 이자를 링크로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해당 상품은 셀시어스 네트워크의 월렛(지갑)을 연동해 제공되는 상품이다. 비트프론트 웹사이트의 '이자 수익 상품' 탭에서 바로 가입 가능하다. 단, 상품별로 예치 한도 및 개인별 최대 납입 수량이 정해져 있다. 이자 수익 상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비트프론트 이자 상품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지난 2018년부터 라인은 자체 가상자산인 링크를 기반으로 라인 토큰 이코노미를 확장해 왔다. 그 일환으로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비트프론트에서는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도입하며 가상자산 거래를 촉진화하는데 집중해 왔다.

이번 링크 이자 수익 상품 론칭을 통해 비트프론트는 라인의 자체 개발 가상자산인 링크의 활용도를 늘릴 뿐만 아니라 링크를 예치하는 이용자에게 이자로 보상을 제공한다.

최근 비트프론트는 이용자들이 더욱 쉽게 가상자산을 거래할 수 있도록 결제 및 구매 수단으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도입한 바 있다. 앞으로도 비트프론트는 가상자산을 활용한 다양한 금융 상품을 선보이며 가상자산 시장을 더욱 확장하는데 기여할 예정이다.

허준 기자 joon@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