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IPTV와 모바일 영상 플랫폼을 통해 전통음악 알리기에 나선다.
LG유플러스는 전통음악 국제교류 플랫폼 '2020 저니투코리안뮤직' 공연영상의 VOD다시보기 콘텐츠를 자사 IPTV 서비스 'U+tv'와 모바일 미디어 플랫폼 'U+모바일tv'를 통해 무료로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저니투코리안뮤직은 예술경영지원센터 주관 하, 세계 음악 분야의 권위있는 해외 전문가들을 초청해 한국의 문화와 음악을 소개하는 전통예술의 해외진출 플랫폼이다. 지난 2008년 개최된 이래 지금까지 54개국에서 약 160명의 해외 주요 축제 및 기관, 미디어의 월드뮤직 전문가들이 다녀갔다.
LG유플러스가 이번에 편성하는 '저니투코리안뮤직' 영상은 국내외 음악축제에서 러브콜을 받으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동양고주파 ▲고니아 ▲그레이바이실버 ▲소울소스meets김율희 등 중견 단체를 비롯해 ▲서도밴드 ▲달음 ▲상흠 등 신진 아티스트들의 대표음악 총 19편이다. U+tv와 U+모바일tv를 통해 1년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올해 저니투코리안뮤직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비대면 온라인 행사로 개최, 10개 한국전통음악단체의 쇼케이스 공연을 지원했다. 이번에 소개되는 공연단체는 세계최대규모 월드뮤직축제 WOMEX(World Music EXPO) 공식 쇼케이스 선정된 ▲악단광칠 ▲소울소스meets 김율희 ▲동양고주파 등이 있다.
이건영 LG유플러스 광고/콘텐츠담당(상무)는 "새롭게 재해석된 한국의 전통음악을 널리 알리는 활동에 LG유플러스가 함께 하고자 이번 서비스를 기획했으며, 고객들에게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경영 기자 management@techm.kr
관련기사
- "청룡영화상 후보작 상영제 U+tv서 본다"
- AI원팀, 인재양성 프로그램 본격 가동
- 정부 "국민의 자산, 싸게 쓰려면 5G 투자해" vs. 이통3사 "불가능한 요구"
- 이통3사 '패스' 모바일운전면허서비스, 정부혁신 우수사례 선정
- "지포스나우, 이제 LTE 휴대폰으로도 즐긴다"
- "강아지 간식 걱정 끝!" LG유플러스, 'U+스마트홈 펫케어' 출시
- LG유플러스, 독거노인 600가구에 식료품 지원 봉사활동 진행
- LG U+ 선호번호 7777, 경쟁률 '1000:1' 넘었다
- LG유플러스, 3년 연속 '대한민국광고대상' 수상
- LG유플러스 신임 CEO에 황현식... 내부 승진 첫 사례
- LG유플러스-육본-고려대 '맞손'... 군 자녀 교육 책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