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에이스캠퍼 '맞손'
에이스캠퍼 캠핑카에 KT 방역 솔루션·DX 플랫폼 적용
쾌적한 실내공기, 외부 오염물질 차단, 화재감지 등
KT와 에이스캠퍼는 지난 24일 '클린 스마트 캠핑카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식과 시연행사를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사는 안전하고 쾌적한 '클린 스마트 캠핑카'를 제작해 국내외 시장 진출에 나서기로 했다. 이를 위해 KT는 자사의 환경, 안전, 방역 솔루션 개발 및 상품화를 추진하고 시장 진출을 위한 컨설팅 역량을 제공한다. 에이스캠퍼는 KT 솔루션을 클린 스마트 캠핑카에 적용한다. 또 캠핑카에 적용이 가능한 다양한 사물인터넷(IoT) 서비스를 발굴할 계획이다.
이날 진행된 시연행사에서는 ▲캠핑카 내 실내 공기를 측정해 실시간으로 표출하는 '환경 관제 서비스' ▲무선 화재감지기로 온도와 불꽃 등을 감지해 화재 여부 판단 및 긴급 출동서비스가 가능한 '화재 예방 서비스' ▲ 양·음압기를 통해 오염물질 및 바이러스를 차단할 수 있는 '청정방역 서비스' ▲ 각종 솔루션을 KT의 관제플랫폼과 연동해 관리하는 '관제 시스템'을 선보였다.
유창규 KT 강북/강원법인고객본부장은 "KT가 가진 디지털전환(DX) 역량을 적용한 클린 스마트 캠핑카를 통해 캠핑카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아지길 기대한다"며 "클린 스마트 캠핑카가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여행의 활성화는 물론 관광지역의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경영 기자 management@techm.kr
관련기사
- KT도 '승리호' 만든다, 콘텐츠에 사활 걸었다...3년간 4000억원 투입
- '3월 기관 순매수 430만주' KT 구현모의 이유 있는 'KT 주식' 예찬론
- 여론조사에도 DX 바람…KT-한국갤럽, AI 컨택센터 추진 '맞손'
- 야놀자-KT에스테이트, 프롭테크 스타트업 설립..."블록체인 기반 임대주택 만든다"
- KT, AI 빅데이터 기술로 보이스피싱 예방 나선다
- KT, 카이스트 내 AI-DX 교육과정 개설
- KT, 광화문 소상공인-임직원에 '디지코 KT' 마스크세트 제공
- 김형욱 KT 미래가치추진실장, 한국디지털헬스산업협회 2대 협회장 취임
- KT "시즌 라이브 뮤직쇼 '히든트랙3'에서 브레이브걸스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