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호텔업계 관계자 대상 'AI로봇/AI호텔' 시연 행사
KT는 지난 7일 부산지역 호텔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KT '인공지능(AI) 호텔로봇'과 'AI 서빙로봇', 'AI 호텔' 등 호텔 전용 AI 솔루션 시연 행사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KT는 호텔 전용 단말에서 음성이나 터치스크린을 통해 물이나 수건 등 투숙객이 필요한 객실 용품을 주문하면 AI 호텔로봇이 이를 정해진 위치로 운반하는 모습을 연출했다. 또 호텔의 다양한 공간에서 비대면 서비스 제공이 가능케 도와주는 AI 서빙로봇, 바리스타로봇, 방역로봇도 선보였다.
특히 AI 서빙로봇은 KT 융합기술원이 자체 개발한 3D공간맵핑과 자율주행 기술 등 최첨단 소프트웨어를 탑재해, 테이블 간 좁은 통로를 자유롭게 이동 할 수 있다. 장애물도 유연하게 회피해 목적지까지 이동 가능하다.
이진우 KT 부산/경남광역본부장(전무)은 "코로나19로 부산지역 호텔 업계에서도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문의가 많아 이번 시연행사를 개최했다"며 "KT의 AI 호텔과 AI 로봇 서비스가 단순 비대면 서비스를 넘어 호텔의 가치를 한 단계 끌어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경영 기자 management@techm.kr
관련기사
- [카드뉴스] "지니야~ 생수 갖다줘" KT AI호텔을 가봤다
- [템TV가 간다] 대구 메리어트&레지던스 호텔 체험기(feat. KT AI로봇)
- '구현모 취임 1년' KT, 콘텐츠에 물류 바이오 더한다...'디지코' 변신 가속페달
- KT 자율협력주행 전기버스, '판교 제2테크노밸리'서 달린다
- "전기차와 함께하는 차박, 디지코 KT와 함께 하세요"
- 장애인 일자리창출 앞장선다…KT-한국장애인고용공단 '맞손'
- KT, '지니뮤직'으로 베트남 시장 공략 나섰다
- "KT에선 AI 로봇이 우편물 전달해드려요"
- KT "로봇플랫폼 기반으로 생활 속 DX 선도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