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T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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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가 유명 IT유튜버 '잇섭'이 지적한 10기가 인터넷 품질 저하 문제에 대해 공식 사과문을 발표하고 요금감면 등으로 보상하겠다고 밝혔다.

KT는 21일 공식 홈페이지에 '10GiGA 인터넷 품질관련 사과의 말씀'이라는 공지를 올렸다. 이를 통해 KT는 "최근 발생한 10기가 인터넷 품질 저하로 인해 불편과 심려를 끼쳐 드려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응대하는 과정에서도 고객님의 입장에서 세심히 살피지 못해 매우 죄송하다"고 밝혔다.

KT는 품질 저하 발생 원인을 파악한 결과 인터넷 장비 증설과 교체 등의 작업 중 고객 속도 정보 설정에 오류가 있었음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후 KT는 10기가 인터넷 전체 고객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 총 24명의 고객정보 오류를 확인하고 즉시 수정 조치 했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KT는 "오류를 자동으로 파악하는 시스템을 재점검하고 보완해 인터넷 이용 고객에 대해 불편이 없도록 하겠다"며 "속도 정보 오류가 확인된 고객님들께 개별 안내를 드려 사과의 말씀과 함께 정해진 기준에 따라 요금감면을 해드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IT유튜버 '잇섭'은 지난 17일 오후 '우리나라에서 가장 비싼 10기가 요금을 냈는데 사실 100MB였습니다? KT빠인 내가 10기가 인터넷을 비추하는 이유 (2년 실사용자)'라는 영상을 올렸다. 이 영상을 통해 잇섭은 10기가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는데 속도가 10기가가 아닌 100Mb로 서비스되고 있다고 지적한 바 있다.

허준 기자 joon@techm.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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