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카카오TV 오리지널 중 다시 보고 싶은 드라마와 예능 콘텐츠들을 시청자들이 직접 뽑는 이벤트를 연다고 23일 밝혔다. 카카오TV 오리지널 론칭 1년을 맞아 그동안 높은 관심을 받았던 카카오TV 오리지널 중 시청자들이 직접 뽑은 다시 보고 싶은 '나의 최애' 콘텐츠를 투표하고, 무료로 정주행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투표 후보작은 지난 1년여간 카카오TV 오리지널로 선보인 6개 드라마와 13개 예능 등 총 19개 작품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측은 그동안 선보인 드라마, 예능, 라이브쇼 등 다양한 장르의 46개 카카오TV 오리지널 중 조회수, 구독자수를 비롯해 다양한 시청자 의견을 고려해 후보작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포털사이트 다음(DAUM)의 투표 탭을 통해 이날부터 29일까지 1주일간 온라인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투표 이벤트에 이어 카카오TV 정주행 추천 콘텐츠 전편을 무료로 다시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추가로 진행한다.

먼저, 카카오TV 오리지널 드라마 6개 작품이 시청자들의 선택을 기다린다. ▲며느라기 ▲도시남녀의 사랑법 ▲이 구역의 미친 X ▲연애혁명 ▲아름다웠던 우리에게 ▲아직 낫 서른 등이 후보다.

카카오TV 오리지널 예능 프로그램도 투표 대상이다. ▲개미는 오늘도 뚠뚠 ▲찐경규 ▲톡이나 할까? ▲체인지 데이즈 ▲거침마당 ▲머선129 ▲내 꿈은 라이언 ▲이효리의 FACE ID ▲밤을 걷는 밤 ▲컴백쇼 뮤톡 라이브 ▲빨대퀸 ▲야인 이즈 백 등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카카오TV 오리지널은 '톡에서 보는 오리지널'을 콘셉트로 다채로운 소재와 내용, 구성의 콘텐츠를 통해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색다른 콘텐츠 재미와 경험을 전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해왔다"며 "지난 1년간 많은 사랑을 받은 카카오TV 오리지널 중 시청자들이 과연 어떤 작품을 다시 보고 싶은 '최애' 드라마와 예능 콘텐츠로 꼽을지 지켜봐달라"고 전했다.

이영아 기자 twenty_ah@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