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는 다음달 1일 '클라우드 온 클라우드(Cloud on Cloud) 콘퍼런스' 온라인 행사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 키노트 스피치에서는 글로벌 데이터 클라우드 기업 스노우플레이크 경영진 베놔 다쥬빌, 존 로버슨, 앨런 엘드리지 등이 출연해 클라우드 기반 AI와 데이터 플랫폼의 미래에 대해 얘기한다.…
이어 이기열 SK㈜ C&C 디지털플랫폼총괄과 프로덕트별 전문가들이 '클라우드 온 클라우드'를 주제로 자사의 '클라우드형 디지털 플랫폼'을 소개한다. 아울러 ▲AI 플랫폼 ▲데이터 플랫폼 ▲블록체인 플랫폼 등 산업군별 소개와 함께 적용 사례 및 서비스혁신 모델도 만나 볼 수 있다.
AI 플랫폼 세션은 인공지능(AI)이 금융∙제조∙유통 등 산업에서 이뤄낸 혁신 사례 및 적용 시사점 등을 제시한다. 또 데이터 플랫폼 세션에서는 ▲데이터 큐레이션 서비스 '아큐레이터' ▲데이터 관리 및 객체 간 관계 표현이 용이한 '아큐온톨로지' 등을 소개한다. 블록체인 플랫폼 세션은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 및 클라우드 게임사 적용 사례와 블록체인 활용에 대한 제언을 들을 수 있다.
SK㈜ C&C 파트너사들의 디지털 플랫폼과 서비스를 살펴볼 '파트너 플랫폼 세션'도 마련된다. 스노우플레이크의 데이터 레이크를 시작으로 파트너사 리더들의 목소리를 통해 직접 만나볼 수 있다. 또 '인더스트리 플랫폼 세션'에서는 다양한 산업별 전문 플랫폼과 솔루션이 소개된다. 이 자리에선 금융 시장의 변화를 예측해 합리적 투자를 도와주는 ▲'마켓 캐스터' ▲제조 생산 현장에 맞춘 '아이팩토리' 등이 선을 보인다.
이기열 SK㈜ C&C 디지털플랫폼총괄은 "클라우드 온 클라우드 컨퍼런스에서 미래형 디지털 플랫폼을 한 눈에 확인해 볼 수 있다" 며 "디지털 혁신 성과와 기술적 진화를 살펴보며 최적의 디지털 혁신 모델을 찾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가은 기자 7rsilver@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