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희진 CBO
민희진 CBO

 

민희진 하이브 브랜드총괄(CBO)이 독자 레이블에서 신인 걸그룹을 선보인다.

하이브는 산하에 신규 레이블 '어도어'(ADOR)를 설립하고, 민희진 씨를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12일 밝혔다.

민희진 어도어 신임 대표이사는 앞으로 이 신규 레이블에 역량을 집중한다. 독자적인 음악 프로듀싱팀과 크리에이티브팀을 두고 제작, 사업, 마케팅 등 여러 방면에서 새로운 도전을 펼칠 계획이다.

어도어는 내년 첫 번째 신인 여성 아이돌 그룹을 선보일 예정이다. 일명 '민희진표 걸그룹'은 2019년 '플러스 글로벌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멤버를 중심으로 기획된다. 이 걸그룹은 민희진 대표가 전체 제작과정을 진두지휘한다.

민희진 대표는 "신규 레이블 론칭을 통해 음악산업에 또 한 번 변화를 일으킬 준비를 마쳤다"며 "새로운 도전에 대한 두려움 없이 어도어만의 철학을 보여줄 수 있는 아티스트 지적재산권(IP)과 콘텐츠를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사진=하이브 제공
사진=하이브 제공

 

민희진 CBO는 2019년 빅히트에 합류했다. 이전엔 SM엔터테인먼트에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근무했고, 2017년 3월 등기 이사로 선임됐다. 아티스트들이 대중과 마주하는 이미지와 비주얼을 책임지며 콘셉트와 세계관을 구현하는 등 '비주얼 디렉팅' 분야를 개척한 장본인으로 꼽힌다. 재직 당시 소녀시대, 에프엑스, 레드벨벳, 엑소, 샤이니 등 소속 가수들의 독보적인 이미지를 정착시켰다.

빅히트에 합류한 민희진 CBO는 새 기업 브랜드 개발 및 용산 신사옥 공간 브랜딩과 디자인을 총괄해왔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지난 3월 사명을 '하이브'로 변경, 음악에 기반한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할 것을 공식화했다. 그 후 용산 신사옥으로 거처를 옮겼다.

이영아 기자 twenty_ah@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