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메가존클라우드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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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존클라우드는 해외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분석 플랫폼 업체 데이터 브릭스와 국내 사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데이터브릭스는 전세계에서 5000개 이상 기업고객을 확보한 기업으로 ▲리테일 및 CPG(Consumer Packaged Goods) ▲금융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등 산업 내 빅데이터 분석에 최적화된 분석 플랫폼 '레이크하우스(Lakehouse)'를 보유하고 있다.

레이크 하우스는 스트리밍 분석, AI에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에 이르기까지 단일 협업 플랫폼 내에서 데이터 엔지니어링, 데이터 과학, 기계 학습 및 분석을 통합하는 아키텍처를 제공한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메가존클라우드는 데이터브릭스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또 비즈니스 최적화 데이터 오퍼링 서비스를 위한 100명 규모 전문조직을 구성하고 데이터 서비스 시장 내 선도적 위치를 선점한다는 전략이다.

회사 측은 "데이터 브릭스 솔루션을 활용해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를 더욱 빠르게 확보해 의사결정 및 기술지원을 빠르게 받을 수 있다"며 "레이크하우스 플랫폼을 통해 데이터를 수집하고 가공하는 과정에서 소요되는 시간과 노력을 단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렉테일러 데이터브릭스 APJ 비즈니스 개발 및 파트너 부사장은 "메가존클라우드를 한국 시장 첫 프리미엄 파트너로 데이터브릭스 파트너 생태계의 일부로 맞이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긴밀히 협업해 한국 내 기업들이 보유한 데이터 가치를 데이터브릭스 레이크하우스 플랫폼을 통해 현실화하겠다"고 말했다.

조원우 메가존클라우드 대표는 "메가존클라우드는 데이터브릭스 플랫폼을 통해 고객 비즈니스 인사이트 확보와 데이터 가치를 향상시키는데 보다 더 집중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파트너십은 메가존클라우드 데이터 비즈니스 전문성 강화에 큰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가은 기자 7rsilver@techm.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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