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One)삼성의 시너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자"
삼성전자의 세트 사업부문을 이끌 DX부문장 한종희 부회장이 첫 취임 일성을 내놨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한 부회장은 DX부문 사내게시판을 통해 가전(CE)과 모바일(IM) 부문 통합의 의미와 조직의 미래 방향성을 공유했다.
한 부회장은 게시글을 통해 "기존의 사업부와 제품간 벽을 허물고, 고객의 입장에서 느끼고, 생각하고, 탐구해야 한다"며 "이는 기존에 없던 새로운 상상력과 가능성의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 부회장은 기존에 가전과 스마트폰 등으로 나뉘었던 각 디바이스 구분에서 벗어나 연결된 소비자 경험을 바탕으로 조직과 사업의 융합 시너지를 내줄 것을 거듭 강조했다. 삼성전자가 최근 'CX·MDE 센터'를 신설한 배경도 이런 경험을 강화하는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것이라는 설명이다. CX는 고객 경험을, MDE는 멀티 디바이스 경험을 각각 뜻한다.
그는 "우리가 보유한 다양한 디바이스의 장점을 활용해 삼성 디바이스를 더 많이 사용할수록 소비자가 느끼는 일상의 가치와 경험이 더 풍부해질 수 있게 'CX-MDE' 체감 혁신을 한층 더 강화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한 부회장은 기존 주력 상품에 대한 경쟁력 강화와 신사업 창출에 대한 의지도 내비쳤다. 그는 "폴더블폰, 네오QLED, 초대형TV, 비스포크 가전 등 프리미엄 제품의 시장 리더십을 더 강화하고 웨어러블 B2B, 온라인, 서비스 사업 등 신규 성장 사업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자"며 "로봇사업화TF를 로봇사업팀으로 격상한 것처럼 미래 유망 신사업이나 디바이스 에코시스템을 확대시켜갈 수 있는 새 비즈니스 모델도 적극 발굴·육성해야 한다"고 전했다.
남도영 기자 hyun@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