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은 선물할 일이 정말 많은 달입니다.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 대학원 등 모든 교육기관의 졸업식이 2월에 있습니다. 그리고 3월 입학을 앞두고 입학 선물 수요도 상당합니다. 2월 14일 밸런타인데이 역시 연인이나 좋아하는 사람에게 선물을 주는 날로 널리 알려졌습니다. 

이커머스도 2월의 기프트데이 대목을 놓칠 수 없죠. 이에 플랫폼들도 다양한 기획전을 준비했습니다. 


쿠팡, 중소기업과 협업해 꽃단장 아이템 기획전 마련

쿠팡이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손잡고 중소기업 뷰티업체들이 내놓은 다양한 ▲뷰티 ▲패션/잡화 ▲바디/헤어 상품들을 모아 기획전을 준비했습니다. 쿠팡이 내세운 중소소상공인들과의 상생 프로젝트 중 하나로 품질 좋은 제품들이 다양하게 입점돼 있는 기획전입니다.

/사진=쿠팡 홈페이지
/사진=쿠팡 홈페이지

이번 기획전에서는 비건제품을 비롯해 눈커풀 세정제, 약산성 탈모 제품 그리고 화장품 유효 성분들을 피부 안으로 넣어주는 니들 등 중소기업이 개발한 신제품들도 눈에 띕니다. 

스킨케어 제품이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데요. 평소 친환경 등에 관심이 많거나 고품질 제품 등을 염두에두고 있는 소비자라면 한번쯤 둘러봐도 좋을 듯 합니다. 


위메프, 졸업&입학·밸런타인데이 선물 큐레이션

위메프가 2월 선물 시즌을 앞두고 주요 이벤트별 추천 아이템을 큐레이션합니다. 위메프는 7~9일 기프트데이를 열고 ▲졸업&입학 ▲밸런타인데이 ▲정월대보름 선물 테마관을 운영합니다. 

졸업&입학 테마관에서는 디지털·가전, 패션, 뷰티 아이템 등을 선물로 제안합니다. 주요 상품은 ▲엠지텍 아쿠아I7+무선 충전패드 ▲타미힐피거 기모 맨투맨 ▲아쿠아콜로니아 리치 앤 화이트민트 ▲부르주아 빅래쉬 오위 등입니다.

/사진=위메프 제공
/사진=위메프 제공

밸런타인데이 추천 선물로는 ▲페라가모 남성 벨트 ▲나이키 테일윈드 79 ▲허쉬 밀크 초콜릿 등을 선보입니다. 15일 정월대보름을 앞두고 부럼과 건강기능식품 선물도 한자리에 모았습니다. ▲맑은농산 리얼넛츠 하루건강견과 베리앤요거트 선물세트 ▲비바넛츠 볶음 아몬드 ▲닥터브라이언 엘더베리 구미 ▲서래푸드 처음견과 선물세트 등입니다.

3일간 매일 각 테마관 인기 상품을 모아 '오늘의 선물&베스트 선물' 코너도 운영합니다. 행사 첫날인 7일에는 ▲구찌 여성 가죽 로즈골드 시계 ▲고려홍삼정 6년근 에브리데이 골드 ▲오뎀 귀걸이 ▲플러스타민 종합영양제 등을 특가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G마켓·옥션, '신학기 패션 브랜드 대전'

국내대표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 G마켓과 옥션이 오는 6일까지 '신학기 유아동/스포츠패션 브랜드 대전'을 열고, 유아동·스포츠 대표 브랜드 봄 신상품을 최대 90% 할인가에선보입니다. 

이번 기획전은 패션의류, 가방, 잡화, 운동화 등 봄 신학기 시즌 증가하는 쇼핑 수요에 맞춰 마련했습니다. ▲컨버스 ▲캘빈클라인 ▲꼬망스 ▲푸마 ▲네파 ▲블랙야크 ▲K2  ▲팬콧주니어 ▲닥스/헤지스키즈 ▲휠라 ▲블루독등 42개 인기 브랜드가 대거 참여합니다.

/사진=G마켓 제공
/사진=G마켓 제공

할인 혜택도 풍성합니다. 전회원에게 5000원이상 구매시 최대 20만원까지 할인되는  '15% 할인쿠폰'을 각사이트별로 매일 10장씩 증정합니다. 멤버십인 스마일 클럽 회원에게는 '20% 할인쿠폰'을 추가로 제공합니다. 스마일페이에 등록된 삼성카드를 활용해 1만원이상 결제하면 10% 카드 즉시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이트별로 오늘의 브랜드와 오늘의 특가제품도 준비했습니다. G마켓에서는 3일 컨버스, 4일과 5일에는 닥스/헤지스키즈와 휠라, 6일은 노스페이스 키즈를 선보입니다. 옥션에서는 3일 블루독패밀리, 4일 MLB키즈, 5일 폴햄/폴햄키즈, 6일 스케쳐스를 판매합니다.

이소라 기자 sora@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