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넥슨 제공
/ 사진=넥슨 제공

사랑하는 이에게 초콜릿을 선물하는 2월 14일 밸런타인데이가 돌아왔다. 편의점에는 화려하게 포장된 초콜릿이 쌓여 있고, 온라인 세상엔 밸런타인데이 프로모션이 쏟아지고 있다. 하지만 밸런타인데이에 모두 선물을 주고 받는 것은 아니다. 누군가는 줄 사람이 없을 수 있고, 누군가는 선물을 주는 사람이 없을 수 있다. 

만약 당신이 줄 사람도 없고 주는사람도 없는 게이머라면 게임 세상에서 밸런타인데이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 게임 세상의 밸런타인데이에서 게임사가 준비한 초콜릿보다 달달한 아이템을 받아보자.


초콜릿 비 내린다...넥슨, 자사 게임 9종에 이벤트

넥슨은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온라인 및 모바일게임에서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온라인게임이다. '마비노기'에서는 이달 17일 점검 전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또 밸런타인데이 당일에는 하늘에서 비 대신 사탕이 내리며, 마을 곳곳에 디저트 설치물이 배치된다.

/ 사진=넥슨 제공
/ 사진=넥슨 제공

또 '던전앤파이터'는 3월 3일까지 적정 레벨 던전을 2회 클리어하면 '달콤달콤 머신'에서 '화려한 황금빛 초콜릿', '달콤한 황금빛 초콜릿'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뽑기 기회를 제공하며, 모은 뽑기 포인트는 다양한 이모티콘으로 교환할 수 있다. 아울러 ▲마비노기 영웅전 ▲사이퍼즈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아스가르드 등에서도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울러 모바일게임에서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는 2월 11일부터 27일까지 일자 별 퀘스트를 달성하면 ‘짝꿍 하트’ 보상을 선물하고, 2월 14일까지 소울메이트와 함께 랭킹전에 참여 시 ‘클래식 웨딩 코스튬 박스’를 지급한다. 또 ▲카운터사이드 ▲코노스바 모바일에서도 밸런타인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엔씨소프트도 리니지·아이온·트릭스터에 이벤트

엔씨소프트도 밸런타인 데이를 기념해 이벤트를 연다. 먼저 MMORPG '아이온' 클래식·라이브 서버에서 3월 2일까지 밸런타인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클래식 서버 이용자는 '밸런타인데이 달콤한 초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고, 라이브 서버에서는 '사랑이 자라나는 성장의 정원' 이벤트가 열린다.

/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리니지M과 리니지2M에서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리니지M에선 오는 23일까지 60레벨 이상 이용자들에게 일일 이벤트 퀘스트 '마법의 발렌타인 케이크'가 주어집니다. 이 퀘스트를 클리어 하면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리니지2M 이용자도 오는 23일까지 출석만해도 아데나, 아인하사드의 은총 등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귀여운 리니지, 트릭스터M 이용자도 ▲이벤트 퀘스트 보상으로 아카데미 효과를 제공하는 파비앙의 해피 발렌타인(23일까지) ▲매일 출석 보상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두근두근 발렌타인(3월 2일까지) 등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넷마블, 세이버와 즐기는 밸런타인 이벤트

넷마블은 모바일 RPG '페이트 그랜드 오더'에서 '밸런타인 2022 멋들어진 발렌타인' 이벤트를 오는 22일까지 실시한다. '발렌타인 2022 멋들어진 발렌타인'은 발렌타인데이를 맞이해 서번트와 선물을 주고받는 이벤트로, 선물을 주고 받을 때 짧은 시나리오를 감상할 수 있다. 더불어, 이벤트에 등장하는 모든 선물 교환 시나리오에 일본 성우 보이스를 적용해 재미를 더했다. 

/ 사진=넷마블 제공
/ 사진=넷마블 제공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면 각종 성장 아이템, 이벤트 기념 개념예장 1종, 커맨드 코드 3종을 획득할 수 있고, 서번트에게서 받은 발렌타인데이 선물이 그려진 특별 개념예장도 가질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이벤트를 기념해 신규 서번트 '5성 세이 쇼나곤(아처)'가 포함된 픽업 소환을 진행한다. 신규 서번트 '5성 세이 쇼나곤(아처)'은 픽업 기간에만 획득할 수 있으며, 해당 픽업 소환에는 여성 서번트만 소환된다.

아직 초콜릿을 받지 못한 당신, 아낌없이 주는 게임 세상으로 떠나보는건 어떨까?

 

이성우 기자 voiceactor@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