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이정아 라온화이트햇 대표, 조상용 글로브포인트 대표/사진=라온시큐어 제공
(왼쪽부터)이정아 라온화이트햇 대표, 조상용 글로브포인트 대표/사진=라온시큐어 제공

라온화이트햇이 비대면 실습 교육 서비스 플랫폼 '이트레이닝닷컴' 고도화를 통해 메타버스 교육 사업을 본격화한다.

라온화이트햇은 가상현실(VR) 에듀테크 기업 글로브포인트와 '메타버스 기반 교육 서비스 공동사업 추진'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두 회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이트레이닝닷컴을 글로벌 에듀테크 시장 수준에 부합하는 메타버스 기반 교육 서비스 플랫폼으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양사는 핵심인력들로 구성된 태스크포스(TF)를 운영하고, 올해 안에 새로운 기능과 콘텐츠를 추가해 고도화된 메타버스 기반 이트레이닝닷컴을 오픈할 예정이다.

또 두 회사는 ▲글로벌 수준의 메타버스 기반 교육 서비스 플랫폼 공동 개발 ▲대체불가능한토큰(NFT) 발행을 통한 메타버스 환경에서의 교육 콘텐츠 거래 생태계 구축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과 실감 구현 기술 기반 고품질 실습 콘텐츠 확충 등에 협력한다.

이들은 먼저 라온화이트햇의 블록체인 분산식별자(DID) 기술을 통해 다양한 VR 및 XR 디바이스까지 아우르는 다계층 인증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신뢰성과 보안성을 높일 계획이다. 또 글로브포인트의 실감 구현 기술을 활용한 VR, 혼합현실(MR), XR 기반 실감형 실습 교육 콘텐츠를 추가 개발해 이트레이닝닷컴과 연계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현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보안, 간호 분야를 넘어 요양보호사, 물리치료사 등 실습 교육 제공 분야를 확대하고, 교육 콘텐츠 대상 NFT를 발행해 교육 콘텐츠 거래를 포함하는 새로운 메타버스 교육 생태계를 선보인다는 게획이다.

이정아 라온화이트햇 대표는 "지난해 11월 선보인 '이트레이닝닷컴'은 비대면 실습 교육 시장을 선점하며 관련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며 "이번 공동 사업을 통해 양사 기술력을 결합한 메타버스 기반 실습 교육 서비스를 개발함으로써 글로벌 에듀테크 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김가은 기자 7rsilver@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