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전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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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는 오는 14일까지 2022년형 '네오(Neo) QLED' 신제품을 대상으로 사전 판매 행사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네오 QLED는 지난해 15개에서 올해 21개로 모델 수를 대폭 확대하고 화질ㆍ사운드ㆍ스마트 기능을 강화했다.

'네오 QLED 8K'는 65형(163cm)부터 85형까지 3개 사이즈, 사양과 디자인에 따라 QNB900ㆍQNB800ㆍQNB700의 3개 시리즈로 구성되며 총 7개 모델로 출시된다. 스크린 테두리를 2.3mm 수준으로 구현한 '인피니트' 디자인이 적용된 최상위 제품(QNB900) 기준 출고가는 85형이 1840만원, 75형이 1290만원이다.

'네오 QLED 4K'는 8K 제품군에만 적용했던 ‘슬림 원 커넥트’ 디자인을 적용한 신규 시리즈(QNB95)를 국내에 도입한다. 또 게이밍 전용 제품인 QNB90에 43형(108cm)을 추가했다. 네오 QLED 4K는 43형부터 85형까지 5개 사이즈, 사양과 디자인에 따라 QNB95ㆍQNB90 ㆍQNB85의 3개 시리즈로 구성되며 총 14개 모델이 도입된다. 출고가는 QNB95기준 85형이 999만원, 75형이 689만원, 65형이 489만원이다.

2022년형 네오 QLED는 '네오 퀀텀 프로세서(Neo Quantum Processor)'의 인공지능 알고리듬 개선과 새로운 화질 기술 채용을 통해 화질을 높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8K 제품은 '퀀텀 미니(mini) LED'의 광원 처리 수준을 개선해 빛의 밝기를 기존 4096단계보다 4배 향상된 1만6384단계로 조절한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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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스마트 기능을 통합ㆍ강화한 '네오 홈(Neo Home)'도 처음 선보인다. 네오 홈은 일종의 스마트 허브로 ▲사용자 간 연결을 지원하는 '네오 커넥트' ▲144Hz의 고주사율과 빠른 반응 속도로 즐기는 '네오 게이밍' ▲'삼성 헬스'로 운동하면서 자세와 소모 칼로리까지 확인하는 '네오 트레이닝' ▲TV 스크린을 통해 효율적인 업무와 학습을 지원하는 '네오 오피스' 등으로 구성됐다.

삼성전자는 네오 QLED 8K 구매자에게 구매 금액에 따라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를 최대 200만점, 사전 구매자 추가 포인트를 최대 30만점 제공하고, 삼성 프리미엄 사운드바 'Q800' 시리즈를 무상으로 증정한다. 또 '더 세리프' 43형 모델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과 다양한 OTT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티빙' 12개월권,  '스포 티비'ㆍ'왓챠' 6개월권을 제공한다. 또 5년 제품 무상 보증, 10년 번인 무상 보증, 삼성 케어 서비스 이용권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사전 판매 행사는 네오 QLED 8K 전 모델과 4K 65∙75∙85형을 대상으로 삼성닷컴과 전국 삼성 디지털프라자를 비롯한 오프라인 매장에서 진행되며, 공식 출시는 오는 22일이다.

황태환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2022년형 네오 QLED는 초대형 화면, 차원이 다른 화질과 사운드, 홈 라이프를 지원하는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통해 한층 더 몰입감 있는 스크린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며 "더 많은 고객들이 다양한 혜택과 함께 2022년형 네오 QLED의 혁신을 즐길 수 있도록 사전 판매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남도영 기자 hyun@techm.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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