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게이밍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는 정식 출시 전 게임을 즐기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알파 시즌2'를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올해 정식 버전 출시를 목표로 하는 더 샌드박스는 작년 알파 시즌 1을 선보이며 빠르게 전세계 200만 명의 가입자를 확보했으며, 이번에 시작되는 알파 시즌 2는 지난 알파 시즌 1보다 더욱 풍성하고 새로운 게임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더 샌드박스에 가입한 회원이라면 누구나 알파 시즌2가 진행되는 4주간 35가지 이상의 멀티플레이어 콘텐츠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콘텐츠는 매주 평일에 1~4개씩 순차적으로 열린다.
알파 시즌2의 대표 콘텐츠로 미국 힙합계의 전설 '스눕 독'의 메타버스인 스눕버스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스눕독의 짜릿함(Snoop Dogg’s Foreplay)'과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의 역사적 기록 보관소에서 생생하게 되살려내 홍콩의 유명 부두를 둘러보며 시간 여행을 하는 '홍콩 스타 페리 부두(Hong Kong’s Star Ferry Pier)' 등이 있다.
인디 게임 개발자들이 플랫폼 게임부터 RPG, 레이싱, 소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고퀄리티 게임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게임 메이커 펀드(Game Maker Fund)'를 통해 개발된 콘텐츠 4종 또한 알파 시즌 2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알파 시즌 1에서 선보인 대체불가능한토큰(NFT) 아이템 '알파 패스(Alpha Pass)'가 알파 시즌2에도 도입됐다. 총 1만장 한정으로 배포되는 알파 패스는 최대 1000 샌드(SAND)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알파 패스는 알파 시즌2 기간 동안 200개 이상의 퀘스트를 완료해 추첨권을 얻어 추첨에 참여하거나 글로벌 소셜 이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한국 이용자를 대상으로 알파 시즌2를 알리는 온라인 바이럴 이벤트, 알파 시즌2 퀘스트 완료 인증 이벤트, 복스에딧 이벤트 등을 통해 알파 패스를 제공한다.
세바스티앙 보르제 더 샌드박스 공동창업자는 "더 샌드박스는 다양성, 예술, 패션, 라이프스타일 등의 여러 분야를 아우르며 메타버스의 새로운 가능성을 시사함과 동시에 매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이번 알파 시즌 2는 알파 시즌 1의 성공을 뒤이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성우 기자 voiceactor@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