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마이리얼트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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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리얼트립은 키즈 여행 플랫폼 '동키'를 운영하는 '아이와트립'을 인수, 자회사로 편입했다고 17일 밝혔다. 인수금액은 비공개다.

마이리얼트립의 동키 인수는 빠르게 늘고 있는 가족 단위 고객에게 더 나은 여행 경험을 제공하고 사업 성장에 속도를 내기 위한 결정이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지난 2020년 초 서비스를 시작한 동키는 영유아를 위한 프리미엄 여행 상품을 직접 기획해 제공한다. 다양한 테마의 여행 캠프를 비롯해 음악, 미술, 서핑 클래스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이를 기반으로 동키는 서비스 출시 2년만에 월 평균 방문자수(MAU) 6만명에 육박하며 월 3500건 이상의 거래, 50%가 넘는 재구매율로 지난 한해 동안 10배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특히 올해 초 마이리얼트립이 동키와 함께 처음으로 출시했던 '아이와 함께하는 천문 캠핑 1박 2일' 상품은 2시간 만에 완판 되는 등 부모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어 내기도 했다.

김남희 동키 대표는 "우리 서비스와 마이리얼트립이 많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해 합병을 결정했다"며 "키즈 여행 전문으로 부모의 입장을 고려한 유익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동건 마이리얼트립 대표는 "두 서비스의 장점을 최대한 이끌어 낸 콘텐츠를 통해 가족 여행자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데 주력하고자 한다"며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키즈 여행 상품도 계속 선보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경영 기자 management@techm.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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