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미래성장동력으로 키우고 있는 로봇사업이 휴양산업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4일 LG전자는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호텔 서비스 분야 디지털 전환 고도화를 위한 기술 교류와 LG전자 로봇 솔루션 적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LG전자는 한화리조트 동부산점을 시작으로 해운대, 용인, 제주 소재 호텔 및 리조트 지점 등에 'LG 클로이(CLOi)' 로봇을 공급할 계획이다.
앞서 LG전자는 강원도 속초에 있는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에 'LG 클로이 서브봇'과 '가이드봇'을 각각 공급한 바 있다. 이 로봇들은 호텔 안내를 비롯해 주변 관광지와 쇼핑 정보를 제공하고, 다국어 통역 등 다양한 컨시어지 서비스와 비대면 배송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LG 클로이 로봇은 ▲가이드봇 ▲서브봇 2종 ▲셰프봇 ▲바리스타봇 ▲UV-C 봇 등 총 6종의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LG전자는 LG 클로이 로봇과 함께 통합 관제 시스템과 유지관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런 클로이 로봇은 비대면 수요가 높은 호텔로 속속 진출 중이다. 최근에는 5성급 호텔인 서울 잠실 소재 롯데호텔 월드에서도 'LG 클로이 가이드봇'이 손님 맞이에 나섰다. LG전자는 향후 롯데호텔과 함께 LG 클로이 로봇을 활용한 비대면 서비스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경기도 소재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수원 호텔에도 2단 서랍형 'LG 클로이 서브봇'을 공급하는 등 호텔 비대면 서비스에 최적화된 LG 클로이 로봇 공급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이 로봇은 스스로 호텔 내 승강기를 통해 층간을 오르내리며 객실까지 주문한 물건을 배달한다.
LG전자 로봇사업담당 노규찬 상무는 "LG 클로이 로봇은 1대 1 고급 컨시어지 서비스에서 비대면 배송 서비스까지 호텔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갖추고 있다"며 "LG전자만의 차별화된 로봇 솔루션을 통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남도영 기자 hyun@techm.kr
관련기사
- [테크M 오리지널] 회장님은 로봇을 사랑해
- LG전자, 비대면 방역 로봇 '클로이 UV-C 봇' 출시
- 로봇시장 질주하는 'LG 클로이'…서울 5성급 호텔도 뚫었다
- 교육현장 달리는 'LG 클로이' 로봇…LG전자, 차세대 스마트 교육 솔루션 선보여
- LG전자, 차량용 반도체 개발 역량 내재화…미래차 경쟁력 강화
- LG전자, 위생기능 강화한 '휘센 듀얼 인버터 제습기' 출시
- LG전자 트롬 세탁·건조기, 가전업계 최초 'UL 딥러닝 AI 검증' 획득
- "환자 안내, 병원 방역도 맡겨줘"…LG전자 '클로이' 로봇, 의료기관 공급 확대
- 물류센터로 간 'LG 클로이' 로봇…LG전자, CJ대한통운과 물류 로봇 공동개발 '맞손'
- LG전자, 이동로봇 안전제어기 글로벌 인증 획득…"로봇 안전기술 분야 선도"
- LG전자, KT 손잡고 서비스 로봇 사업 확대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