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쇼핑'을 앞세워 플랫폼으로의 진화를 꿈꾸는 위메프가 유튜브 콘텐츠에도 힘을 주는 모습입니다.
위메프는 앱 안에 '유튜브' 탭을 신설, 위메프에서 상품을 검색하면 유튜브에 있는 동영상 리뷰 콘텐츠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최근 상품과 브랜드에 대한 동영상 리뷰를 확인하는 스마트 컨슈머가 증가함에 따라 앱 안에서 손쉽게 영상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극대화 하는데 중점을 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위메프 앱에서 '닭가슴살'을 검색하면 결과 화면 내 유튜브 탭에서 닭가슴살 관련 리뷰 영상을 앱 이동 없이 바로 볼 수 있게 만든 것입니다. 이는 위메프 안에서 쇼핑과 관련된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는 의도로 풀이됩니다.
위메프는 지난해부터 '메타버스'를 기반으로 한 커머스 플랫폼을 목표로 이용자 편의성에 중점을 둔 다양한 서비스를 잇달아 선보였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상품 정보 탐색 후 구매 결정으로 이어지는 일련의 쇼핑 과정을 위메프에서 한번에 해결, 효율적이고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위메프 관계자는 "정보를 얻고 구매를 확정하기까지 모든 쇼핑 단계가 위메프 안에서 한번에 이뤄지는 플랫폼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목표"라며 "특히 이번 유튜브 콘텐츠와 같이 이용자에게 양질의 쇼핑 콘텐츠를 제공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소라 기자 sora@techm.kr
관련기사
- [같이사소] 이커머스가 준비한 각양각색 기획전...5월 후끈 달군다
- [소라픽] 어린이날 뭐할까...쿠팡-티몬-위메프에서 가성비로 나들이 'GO'
- 캠핑의 계절이 돌아왔다...위메프, 기획전으로 캠핑족 '유혹'
- [같이사소] 게임-패션 콜라보와 캠페인까지...이커머스가 준비한 '각양각색' 프로모션
- [소라픽] 커피머신기-삼성청소기-명품 선글라스, 싸게 살 기회가 왔다...쿠팡-티몬-위메프
- 배달 앱에 구현되는 메타버스...위메프오, '푸드 메타버스' 구축한다
- [카드뉴스] 위메프오, '푸드 메타버스' 구축한다... 배달 앱에 구현되는 메타버스
- 위메프의 가치 소비 제안...시니어 일자리 창출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