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의 MMORPG 로스트아크가 PC방 점유율 4위를 탈환했다. 신규 클래스 출시와 빠른 성장이 가능한 하이퍼 익스프레스 제공 등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 게이머들이 로스트아크로 복귀하는 모양새다. 아울러 금강선 전 디렉터가 물러난 이후 선보이는 첫 업데이트인 만큼 스마일게이트도 더욱 공을 들인 것으로 보인다.

PC방 게임전문 리서치 서비스 게임트릭스에 다르면 지난 11일 로스트아크 PC방 점유율은 5.94%로 4위를 기록했다. 지난달 5위권 밖으로 밀려났던 로스트아크가 점유율 반등에 성공한 것.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가 진행됨에 따라 로스트아크로 게이머들이 몰리고 있는 모습이다. 지난 6일 로스트아크는 신규 클래스 기상술사를 정식 업데이트하고 한층 업그레이드된 초고속 성장 지원 이벤트 '하이퍼 익스프레스 Plus'와 '2022 SUMMER 마하라카 페스티벌'을 선보였다. 

스페셜리스트 직업군의 두 번째 클래스 기상술사는 자연과 공명해 햇빛, 바람, 비 등 다양한 기상 현상을 스킬로 구현해 사용하며, 근거리에서는 ‘우산’을 무기로 활용한 화려한 움직임으로 적을 제압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적에게 스킬을 적중시킬 때마다 '빗방울 게이지'를 획득하고 게이지가 가득 차면 기상술사만의 아이덴티티 스킬인 '여우비'를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오는 9월 28일까지 이전 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초고속 성장 지원 이벤트 하이퍼 익스프레스 Plus와 점핑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점핑권을 사용해 캐릭터를 아이템 레벨 1340까지 바로 성장시키고 '베른 남부'에서부터 모험을 즐길 수 있다. '하이퍼 익스프레스 Plus'는 성장 지원 레벨이 아이템 레벨 1460까지 확대되어 ‘엘가시아’ 대륙까지 빠르게 도달할 수 있다.  

또 같은 기간 게임 속 '마하라카 파라다이스' 섬에서 여름 축제 2022 SUMMER 마하라카 페스티벌도 진행된다. 모험가들은 귀여운 ‘모코콩’으로 변신해 장애물 레이싱을 펼치는 ‘달려라, 달려! 모코코즈’, 물풍선으로 더위 먹은 ‘두키’를 진정시키는 ‘두키두키 팡팡’ 등 재미있는 미니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미니 게임 참여와 게임 플레이를 통해 수집한 특별 재화 ‘마하라카 잎새’와 ‘빛나는 마하라카 열매’를 다양한 보상과 교환할 수 있다. 

이밖에도 로스트아크는 이번 여름 업데이트 기간 동안 ▲신규 군단장 레이드 질병 군단장 일리아칸 ▲신규 가디언 소나벨 ▲신규 섬 모코콩 아일랜드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 RPG 대표는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이해 로스트아크가 야심 차게 준비한 여름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통해 모험가분들이 시원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특히 이번 여름 업데이트 기간에는 이전보다 더욱 다양하고 풍성해진 역대급 혜택과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는 만큼, 이를 모험가분들께서 마음껏 즐겨달라"고 말했다.


이성우 기자 voiceactor@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