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정보통신은 요리 앱 '버터얌'이 최근 회원 수 10만명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버터얌은 2021년 11월 롯데정보통신의 사내벤처를 통해 기획된 앱으로 초보자가 쉽게 요리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앱이다. 이 앱은 최근 1인가구 증가와 코로나에 따른 '집콕 요리족' 확산으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사용자 편의성과 다양한 정보가 모인 앱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버터얌은 초보자도 요리를 쉽게 할 수 있도록 영상 콘텐츠를 제공한다. 요리에 필요한 재료를 미리 확인하고, 요리 순서에 맞는 영상 구간과 요리방법을 알려준다. 다시 보고 싶은 구간만 반복하여 재생할 수도 있고 타이머 설정도 가능해 쉽게 요리를 따라할 수 있다.
버터얌은 레시피에 필요한 재료를 쇼핑목록으로도 저장할 수 있다. 저장한 쇼핑목록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유할 수 있으며, 자신이 만든 요리나 음식 이야기도 버터얌 유저들과 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나눌 수 있다. 또 '냉장고 파먹기 챌린지'와 같은 일상과 연관되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버터얌은 현재 11만명의 회원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누적 다운로드수는 약 18만 건에 달한다. 롯데정보통신은 향후 집밥 크리에이터와 제휴를 통해 시중의 다양한 간편요리를 소개하는 숏폼 레시피 콘텐츠를 늘리고, 고객 이벤트를 전개하는 등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남도영 기자 hyun@techm.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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