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11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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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가 디자인 영역을 시작으로 AI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겠다는 의사를 내비쳤습니다.

11번가는 3일 시작되는 여름 바탕스 프로모션 '지금, 바캉스를 준비할 때'에 생성형 AI 프로그램인 '미드저니'를 도입했다고 밝혔습니다.

11번가의 프로모션 담당 디자이너가 입력한 명령어를 기반으로 '미드저니'가 이미지를 생성하면 디자이너가 원하는 결과물을 얻을 때까지 반복해서 수정 명령어를 통해 조금씩 변화된 이미지를 받게 됩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 '여름 바캉스' 프로모션에 어울리는 기본 이미지를 얻게 되면 이를 바탕으로 디자이너의 후작업 과정을 거쳐 프로모션의 대표 이미지를 완성하게 됩니다. 

11번가는 디자이너의 손길이 필요한 후작업 과정까지 생성형 AI를 활용하는 전방위적 적용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11번가는 지난 6월 초 진행한 슈팅배송 '창고대개방' 행사에도 AI 생성 이미지를 활용한 바 있습니다. 프로모션 메인 이미지 뿐만 아니라 11번가 곳곳에서 노출되는 다양한 이미지들을 AI로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황선윤 11번가 디자인 담당은 "생성형 AI의 활용은 일하는 방식의 혁신이며, 업무 효율성을 높여 오히려 디자이너의 역량 발휘를 배가할 수 있는 기회"라고 밝혔습니다.

이소라 기자 sora@techm.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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