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는 위믹스3.0(WEMIX3.0) 기반 탈중앙화자율조직(DAO)&대체불가능한토큰(NFT) 플랫폼 '나일(NILE)'이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3'의 티켓 NFT를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티켓 NFT는 위메이드와 지스타가 함께 준비한 '리얼 월드 이벤트 NFT'로 입장권과 스페셜 굿즈 교환권 등 다양한 혜택을 담았다. 다이나믹 NFT 기술로 구현해, 티켓 모습이 사용 여부에 따라 실시간으로 변하는 점도 특징이다.
나일은 오는 25일 오후 12시 마켓플레이스에서 티켓 NFT 판매를 시작한다. 위믹스 월렛(WEMIX Wallet)을 이용해 방문을 희망하는 날짜에 해당하는 일일권을 위믹스 달러(WEMIX$)로 구입할 수 있다.
나일은 약속된 가치를 보장하는 '네이트 NFT(NEITH NFT)', 현실의 가치를 담은 리얼 월드 이벤트 NFT 등 진일보한 프로젝트를 선보이며 NFT 생태계를 확장하고 있다. 기술과 서비스 혁신을 지속해 NFT를 통한 일상의 변화를 이끌어갈 계획이다.
한편 지스타 2023은 내달 16일부터 19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위메이드는 B2C관에 200 부스 규모의 대형 전시 공간을 마련해 신작 2종을 공개할 예정이다. 위메이드엑스알이 개발 중인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와 라운드원스튜디오의 야구 게임 '판타스틱4 베이스볼'의 시연은 물론 다양한 전시 행사를 진행한다.
이성우 기자 voiceactor@techm.kr
관련기사
- 위메이드, 지난해 이어 올해도 '지스타' 메인스폰서로 참가
- 2년 연속 지스타 메인스폰서 나서는 위메이드...블록체인 게임 시연대 꾸릴까
- 위메이드, SK그룹과 손 잡다...'350억' 빅딜로 위믹스 확장(종합)
- 한달 앞으로 다가온 韓 최대 게임 축제 '지스타 2023'...출품작은?
- 위메이드 위믹스, 바이낸스 블록체인 위크 참여...'우나기' 확장 나선다
- [카드뉴스] 지스타 2023 티켓 NFT, '위메이드 나일에서 구매해보세요'
- 위메이드, 아티스트 '청하' 위메이드·위믹스 모델 발탁
- NFT 팔땐 적극 홍보하더니...불황에 조용히 사라지는 프로젝트들
- 메인스폰서 위메이드, '공연·드론·불꽃놀이'로 부산 지스타 달군다
- 위메이드, 위믹스X청하 콜라보 곡 '커넥트' 티저 공개
- 위메이드, '핑거랩스'와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 '맞손'
- 역대 최대 규모 '지스타 2023' 개막 D-1...부산, 게임으로 물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