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IM의 상반기 기대작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이 4월 유저들을 만난다.
하이브IM은 5일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한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 온라인 쇼케이스 'Archive.zip'를 열고 4월 2일 게임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하이브IM은 이날 쇼케이스에서 영화 리뷰 전문가 김경식을 전면에 세워 게임 전반에 대한 소개를 이어갔다. 또 릴카, 짬타수아, 남도형 등 인플루언서들이 출연해 게임 캐릭터와 스토리 모드, 시스템 등 각종 정보를 공개했다.
김영모 개발총괄 디렉터와 양인수 콘셉트 아트 실장, 권오당 게임 디자인 실장 등 개발진도 등장해 개발 후일담을 밝혔다. 이 과정을 김경식과의 대담 형식으로 구성해 한 편의 토크쇼처럼 연출했다.
이날 출시일이 공개된 '별이되어라2'는 하이브IM의 상반기 기대작으로 꼽히며 화제를 모았다. 플린트가 제작하고 하이브IM이 배급을 맡은 이 게임은 2D 액션 MORPG로 횡스크롤 전투 방식과 30종 이상 수집 가능한 캐릭터를 더해 차별화된 스타일을 선보인다.
고혹적이고 수려한 일러스트와 스토리 연출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1800여컷 이상의 컷신 콘티를 제작해 보는 즐거움을 더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별이되어라2'는 이날부터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120여개 지역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공식 홈페이지와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카카오게임즈 사전예약, 스팀 위시리스트 추가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사전등록자 전원에게는 인게임 프로필을 꾸밀 수 있는 출시 한정 명함과 안개 사슴 목걸이, 안개 사슴 반지 등 아이템을 선물한다. 스토어를 통해 사전등록한 이용자들에게는 캐릭터 소환 아이템인 인연의 결정을 추가 지급한다. 사전등록자 수가 목표치를 달성하거나 공식 커뮤니티 목표 구독 인원을 넘어서면 추가 혜택도 제공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하이브IM은 세븐틴, 프로미스나인, 엔하이픈 등 하이브 소속 아티스트들이 등장하는 '별이되어라2' 기념 축하 영상을 공개했다. 전날 오후 6시에는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세븐틴 호시가 참여한 컬래버레이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OST)을 발매하고 메이킹 필름을 공개하기도 했다.
김영모 개발총괄 디렉터는 "게임을 오픈했을 때 순수하게 이 게임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논의할 수 있는, 그 정도의 즐거움과 콘텐츠를 제공하는 좋은 게임으로 남고 싶다"고 기대를 전했다.
한편 하이브 산하에서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하이브IM은 인터랙티브 미디어 테크놀로지 기술에 하이브의 음악과 아티스트,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결합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관점과 경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임경호 기자 lim@techm.kr
관련기사
- 하이브IM '별이되어라2' 단순 전투 최소화...액션 피드백 적용
- 게임판 키우는 하이브IM, 별이되어라2 이어 던전스토커즈 품었다
- '2조 클럽' 하이브, 올해도 기대 만발...증권가 줄줄이 '러브콜'
-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 세븐틴 호시와 컬래버 음원 발매
- 카카오게임즈, 韓 MMO 시장 집어삼켰다...'롬-오딘' 최상위권 안착
-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 사전등록자 100만명 돌파...4월 2일 정식 출시
- 'B2B에서 B2C까지'...위버스 '나나투어', 콘텐츠 유통 변주 시발점 될까
- 하이브IM, 별이되어라2 홍보 모델로 '프로미스나인' 이나경 발탁
- 유저 피드백으로 '환골탈태'...달라진 '별이되어라2' 출시 'D-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