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에서 대한민국 열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월드 사이버 게임(WCG) 현장에서도 K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눈길을 끕니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리고 있는 2024 WCG 페스티벌에서는 K게임과 K문화 그리고 K푸드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스가 현장을 찾은 게이머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에 불어온 K열풍
WCG를 주관하는 빅픽처가 새로 단장한 페스티벌 장소로 인도네시아를 낙점한 여러 이유 가운데 하나는 바로 최근 인도네시아 젊은이들을 중심으로 불고 있는 대한민국(K) 열풍입니다.
K팝을 선두로 이미 전세계에 K열풍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인도네시아 역시 그 영향권 안에 들었는데요. 음악부터 드라마, 음식과 게임까지 인도네시아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빅픽처는 WCG 공간을 계획할 때부터 K문화를 알리기 위한 부스를 마련해야겠다고 계획을 세운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게임과 문화, 음식 등을 준비해 진정한 페스티벌로 만들겠다는 의도였습니다.
한국 게임과 문화 만나볼 수 있는 K스트리트
WCG 행사장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오른편으로 K스트리트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엠바크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고 있는 더퍼이널스 부스를 비롯해 네오위즈 등 우리에게는 친숙한 한국 게임사들의 게임이 전시돼 있습니다.
K스트리트 안에는 다섯개 정도의 K게임 부스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게임을 잠깐 해볼 수 있는 PC를 비롯해 영상을 볼 수 있는 모니터가 마련돼 있습니다. WCG 현장을 찾은 인도네시아 게이머들은 한국 게임을 즐기기 위해 K스트리트로 발걸음을 옮기는 모습입니다.
또한 대한민국을 알리기 위해 한복을 입고 전시 부스를 돌 수 있는 이벤트도 준비돼 있는데요. 아침에 이미 예약이 마감될 정도로 한복 체험은 인기 높은 체험 중 하나입니다.
K푸드도 인기몰이 중
한켠에 마련된 K푸드 체험 부스 또한 현장에서 인도네시아 게이머들이 많이 찾는 곳 중 하나입니다. 해외에서 인기 높은 라면인 '불닭볶음면'을 비롯해 김치 라면 등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한 즉석 떡볶이 브랜드인 '요뽀기'를 비롯해 한국의 대표 길거리 간식이 준비돼 있는데요. 핫도그와 따뜻한 오뎅 등 먹거리 음식이 인기가 매우 높아 줄을 서야지만 먹을 수 있습니다.
K푸드존을 찾은 하르타(23)는 "최근 K드라마를 보며 한국 문화에 관심이 생겼는데 마침 한국 주관으로 열리는 게임 행사가 있다고 해 친구들과 방문했다"며 "드라마에 자주 나오는 떡볶이와 라면을 먹을 수 있어 정말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자카르타(인도네시아)=이소라 기자 sora@tefchm.kr
관련기사
- [WCG 24 D-1] 참여형 축제로 전세계 게이머 아우른다
- [WCG 24 D-1] 페스티벌이라는 새옷 입힌 빅픽처의 '빅픽처'
- [WCG 24] 송광준 빅픽처 대표 "인도네시아, 새 시작 알릴 최고의 파트너"
- [WCG 24] 장르 안가리는 인도네시아 게이머들...오픈과 동시에 2600명 몰렸다
- [WCG 24] 인도네시아 정부의 지대한 관심..."게임 페스티벌 대환영"
- [WCG 24] "여기는 어떤 부스이길래"...인도네시아서 존재감 뿜어낸 더파이널스
- [WCG 24] 빅픽처가 3억뷰 자신한 이유...인플루언서들과 함께 한 '페스티벌'
- [WCG 24] '테스터훈'-'현솔'-'개인팟' "진지하고 유쾌한 경기로 페스티벌 재미 더할 것"
- [WCG 24] 게임으로 즐기는 다양한 콘텐츠의 진수...사진으로 보는 WCG 현장
- [WCG 24] 게임으로 하나 되는 세상...'비욘드 더 게임'을 바라보다
- [카드뉴스] 전세계 게이머들의 페스티벌 'WCG2024'.. 올해 첫 해외진출 매우 성공적이다
- [커피한잔] 'WCG=e스포츠' 고정관념 버린 빅픽처...민경준 본부장 "WCG=게이머가 즐거운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