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이성우 기자
/ 사진=이성우 기자

"라인프렌즈 원신 미니니 굿즈 다 사고 싶어요"

원신 캐릭터 '향릉'으로 분장한 '코스어(게임, 애니메이션 등 캐릭터로 분장한 사람)'는 라인프렌즈의 '원신 미니니' 굿즈를 둘러보고 이렇게 말했다. IPX(옛 라인프렌즈)는 원신 개발사 호요버스와 함께 라인프렌즈 스토어 강남점에 원신 캐릭터 IP를 새롭게 만나볼 수 있는 팝업을 오픈했다. IPX의 높은 굿즈 퀄리티에 원신 IP가 입혀진 라인프렌즈 강남점은 문전성시를 이뤘다. 추후 양사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원신 미니니 팝업 스토어를 열 예정이다.


라인프렌즈 스토어 강남에 원신 미니니가 떴다

25일 라인프렌즈 스토어 강남점에 원신 미니니 팝업이 열렸다. 지난 7월 IPX가 원신 미니니 IP를 공개한 이후 처음으로 팝업스토어를 오픈한 것. 원신 미니니는 원신 오리지널 캐릭터 IP를 IPX의 크리에이티브로 재해석해 탄생한 공식 캐릭터다. 작지만 용감한 매력을 담은 귀여운 모습이 특징이다.

/ 사진=이성우 기자
/ 사진=이성우 기자

팝업 스토어를 통해 오프라인에서 처음으로 공개한 원신 미니니는 원신의 마스코트 '페이몬'과 원신 내 번개의 나라로 유명한 이나즈마 지역의 캐릭터 7종(라이덴 쇼군, 카미사토 아야토, 카미사토 아야카, 요이미야, 산고노미야 코코미, 카에데하라 카즈하, 타로마루)으로 구성됐다.

원신 미니니 굿즈 / 사진=이성우 기자
원신 미니니 굿즈 / 사진=이성우 기자

라인프렌 스토어 강남점 앞에는 오픈 전부터 원신 미니니 굿즈를 보기 위한 방문객들이 몰렸다. 원신 카미사토 아야카로 분장한 코스어 김미후(트위터 닉네임)씨는 "굿즈들이 너무 귀엽다"며 "카미사토 아야카로 분장하고 왔는데, 이 캐릭터 미니니를 사러왔다. 오프라인 행사를 할 때마다 참여하고 있다"고 전했다.


피규어, 키링 등 풍성한 굿즈...포토존에 코스프레 이벤트도

이번 팝업 스토어에는 원신 미니니를 테마로 한 플러시 인형, 피규어, 키링, 마우스패드, 워터볼 등을 포함해 원신X라인프렌즈 콜드컵, 스프링 노트, 반팔 티셔츠, 노트북 파우치 등 총 24종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원신 미니니 굿즈 손선풍기 / 사진=이성우 기자
원신 미니니 굿즈 손선풍기 / 사진=이성우 기자

특히 이나즈마 의상을 착용한 원신 미니니 플러시, 카에데하라 카즈하와 바람 원소 아이콘이 부착된 꼴레 손선풍기 등이 이목을 끌었다. 

아울러 굿즈 구매 증정 이벤트도 진행됐다. 구매 액수에 따라 원신 쇼핑백, 원신 미니니 페이몬 부채, 원신 이나즈마 렌티큘러 포토카드 등을 증정한다. 또 다양한 원신 굿즈를 뽑을 수 있느 뽑기, 원신 미니니 프레임 네컷 사진도 마련됐다.

라인프렌즈 스토어 강남점 원신 미니니 포토존 / 사진=이성우 기자
라인프렌즈 스토어 강남점 원신 미니니 포토존 / 사진=이성우 기자

또 원신 미니니 캐릭터들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구성됐다. 1층에 들어서면 원신 미니니가 지하철을 타고 인간세상을 구경하다가 팝업에 이르게 된 모습을 유쾌하게 그려낸 메인 포토존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원신 미니니 팝업을 방문한 코스어들 / 사진=이성우 기자
원신 미니니 팝업을 방문한 코스어들 / 사진=이성우 기자

2층에서는 달빛 아래 아름드리 벚나무가 드리워진 상점을 배경으로 원신 미니니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과 원신 게임 캐릭터 코스튬 플레이어들이 깜짝 등장한다.

원신 미니니 팝업 코스프레 이벤트 / 사진=이성우 기자
원신 미니니 팝업 코스프레 이벤트 / 사진=이성우 기자

향릉으로 분장한 코스어 새양(트위터 닉네임)은 "호요버스가 자체 굿즈가 아니라 라인프렌즈와 콜라보해서 더 좋았다"고 말했다.


호요버스 손잡고 글로벌 공략하는 IPX

원신 미니니는 IPX와 호요버스가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지난 7월 선보인 IP다. IPX는 원신 미니니 IP를 기반으로 게임 콘텐츠의 재미를 극대화하고, IP의 매력을 확장하는 다양한 라이선스 사업과 콜라보레이션을 전개할 계획이다.

/ 사진=이성우 기자
/ 사진=이성우 기자

기존 게임 팬을 넘어 폭넓은 연령층과 다양한 취향의 대중이 즐길 수 있는 IP 경험을 다각화한다는 것. 특히 원신 미니니 팝업은 서울을 시작으로 추후 시부야, 타이베이, 타이중 등 더 많은 지역에서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원신 미니니 굿즈 / 사진=이성우 기자
원신 미니니 굿즈 / 사진=이성우 기자

IPX 관계자는 "IPX는 호요버스와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매년 원신 내 새로운 지역의 미니니 캐릭터들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일본, 대만 등 주요 국가 및 지역에서 글로벌 비즈니스를 전개하며 전 세계 팬들을 만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성우 기자 voiceactor@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