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요버스 코리아가 내달 3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 8홀에서 개최하는 단독 오프라인 행사 '웰컴 호요랜드'가 31일 문을 열었다. /사진=임경호 기자
호요버스 코리아가 내달 3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 8홀에서 개최하는 단독 오프라인 행사 '웰컴 호요랜드'가 31일 문을 열었다. /사진=임경호 기자

호요버스 코리아가 내달 3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 8홀에서 개최하는 단독 오프라인 행사 '웰컴 호요랜드'가 31일 문을 열었다. '웰컴 호요랜드'는 ▲붕괴3rd ▲원신 ▲미해결사건부 ▲붕괴: 스타레일 ▲젠레스 존 제로 등 호요버스 대표 게임 5종을 선보이는 복합 문화 행사다.

황란 호요버스 코리아 지사장은 지난 6월 20일 열린 '젠레스 존 제로' 미디어 간담회에서 호요버스 유니버스를 아우르는 종합 행사의 하반기 개최 계획을 밝힌 바 있다. 호요버스가 서비스하는 모든 게임이 참여하는 단독 행사는 이번이 처음이다. 호요버스 측은 호요버스 게임 팬들을 위해 이번 축제를 기획하게 됐다고 전했다. 다양한 지식재산권(IP)을 마련해 기존에 열던 '원신' 여름축제와도 차별화 했다.

행사 현장에는 게임별 부스가 마련됐다. 각 부스는 다채로운 미니게임과 포토존으로 꾸며졌다. 유료와 무료 부스를 구분해 취향별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IP를 활용한 무대 프로그램들도 선보인다. 코스프레 런웨이, 밴드 공연, 성우 초대석 등 요일과 시간대별로 다양한 무대를 즐길 수 있다.

유저 참여로 이루어지는 2차 창작물 전시와 게임별 테마로 구성된 식음료를 즐길 수 있는 푸드트럭도 운영된다. 공식 굿즈도 마련됐다. 한정 굿즈는 1인당 5개씩 판매 수량에 제한을 뒀다. 11월 2~3일은 코스프레 퍼레이드와 '원신'과 '붕괴: 스타레일' IP로 구성된 드론쇼가 펼쳐진다.

티켓 예매 후 방문하는 관람객에게는 ▲홀로그램 티켓 ▲리딤코드 ▲호요랜드 부직포백 ▲부스별 이벤트 가이드북 ▲삼성 갤럭시 스토어 쿠폰 등이 포함된 웰컴 키트를 지급한다.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티켓도 만나볼 수 있다.

행사 파트너사는 ▲갤럭시 스토어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호요크리에이터 ▲하나카드 ▲IPX(구 라인프렌즈) ▲스냅드래곤 ▲달콤커피다. 갤럭시 스토어는 인생네컷을 콘셉트로 한 포토부스를, 소니는 호요버스 게임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부스를 운영 중이다.

호요버스 코리아 관계자는 "각 IP별 특색을 살려 다양한 무대 및 부스 이벤트 등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며 "주말 양일동안 실내 부스 마감 후 야외에서 드론쇼와 코스프레 퍼레이드도 펼쳐질 예정이니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경험해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린다"고 했다.  

임경호 기자 lim@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