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무신사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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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가 일본 뷰티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무신사는 직접 운영하는 뷰티 브랜드를 앞세워 처음으로 일본에서 개최한 단독 팝업 스토어에서 도쿄 1020 여성들의 뜨거운 지지를 확인했습니다. 


일본 뷰티 시장 도전 나선 무신사 

무신사는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자체 뷰티 브랜드인 오드타입, 위찌, 레스트앤레크레이션 뷰티를 소개하는 팝업 스토어를 운영했습니다. 무신사 뷰티 팝업 현장에는 새로운 뷰티 브랜드를 경험해 보려는 1020 세대 여성이 2천 명 이상 방문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무신사 뷰티는 일본 현지에서 자체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소개하기 위해 패션, 뷰티 트렌드의 중심지이자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을 전략적으로 선택해 흥행을 이끌었습니다. 팝업이 열린 도쿄 오모테산도는 글로벌 하이엔드 브랜드 플래그십 스토어와 일본 최대 뷰티 매장인 앳코스메 도쿄가 자리 잡은 쇼핑 명소로 꼽힙니다.  

무신사가 선보인 뷰티 브랜드 팝업 현장에는 일본에서 활동하는 뷰티 인플루언서와 유통사 바이어 등 업계 관계자 500여 명이 방문하는 등 K-뷰티에 대한 높은 인기를 실감케 했습니다.


오드-위찌-레스트앤레크레이션 선봬

특히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지난해 10월 일본 시장에 진출한 이후 현지에서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는 오드타입의 '언씬 벌룬 틴트'와 쿠션 신제품을 선보였습니다. 지난 2월 출시한 오드타입의 '스킨 싱크업 쿠션'은 독창적 디자인과 균일하게 밀착되는 프리미엄 퍼프로 국내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입니다. 

지난달 론칭한 1721 뷰티 브랜드 위찌도 이번 팝업을 통해 처음으로 오프라인 고객 접점을 확대했다. 틴트, 아이라이너 등 위찌의 색조 상품이 일본 현지 고객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무신사가 패션 브랜드 '레스트앤레크레이션'과 함께 만든 라이센스 뷰티 브랜드는 현지 유통 바이어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미 일본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패션 브랜드의 신규 뷰티 라인을 선보인다는 점이 주효했습니다. 

무신사 뷰티 관계자는 "해외에서 처음으로 진행한 단독 팝업 스토어가 현지 고객의 호평을 얻으면서 브랜드 경쟁력을 인정받았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소라 기자 sora@techm.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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