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게임즈는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한 '카발온라인' 시리즈의 최신작 '카발RED'의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를 오는 25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에 앞서 20일까지 클로즈 베타테스터를 모집한다.
'카발RED'는 '카발 온라인’을 계승한 MMORPG다. 기존 카발 지식재산권(IP)의 세계관을 계승한 '카발 온라인' 이후 세계를 배경으로 한다.
'카발RED'는 크로스 플랫폼으로 개발됐다. 이에 따라 모바일과 PC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한다. 원작의 오리지널리티를 계승하며 그래픽 수준을 향상하고, 던전은 다양화했다. 캐릭터 육성 시스템도 강화했다.
'카발RED'에서는 원작의 스타일리시한 전투 액션 감성을 비롯해, 배틀 스타일, 배틀 모드 및 콤보 등 핵심 요소를 즐길 수 있다. 원작이 가진 5개 클래스 ▲포스 실더 ▲워리어 ▲위자드 ▲포스 아처 ▲포스 블레이더의 특징도 계승했다. 또 캐릭터, 스킬, 장비 등에서 다양한 성장 시스템과 진화 구조를 추가했다.
던전 종류도 확장했다. ▲1인 ▲파티 ▲길드던전 ▲플레이어 대 환경(PvE) 등이다. 경쟁(PvP) 콘텐츠로는 ▲PK ▲3대 3 미션 배틀 ▲길드 배틀 등이 있다. 이와 함께 거래소 시스템을 새롭게 도입해 유료 재화의 자유로운 거래를 지원한다. 모바일에 최적화된 유저 인터페이스(UI) 및 유저 경험(UX) 편의성으로 차별화된 전투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PC로는 개별 단축키 설정을 통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이번 CBT 진행 기간은 오는 25~27일이다. CBT 모집 기간은 오는 20일까지다. 당첨자는 22~23일 사이 발표된다.
정진관 카발RED 스튜디오 PD는 "카발 온라인보다 더 재미있는 카발 시리즈를 만들자는 목표로 혼신의 노력을 다했다"며 "이번 CBT를 통해 얼리어답터 게이머분들의 진솔한 피드백을 받고자 한다"고 했다.
임경호 기자 lim@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