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톡딜', '카카오톡 선물하기(선물하기)', '카카오쇼핑라이브(카쇼라)'에서 다양한 여름 시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먼저 톡딜은 오는 14일까지 약 일주일간 '톡딜위크'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가공·신선·가전·뷰티·유아동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동원, CJ제일제당, LG전자 등 대표 브랜드와 복숭아, 수박 등 제철 식품을 최대 91%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구매 금액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5% 할인 쿠폰도 매일 최대 11만장 선착순 제공되며 라이브 상품의 경우 100원 이상 결제 시 7% 즉시 할인 받을 수 있다.
이어서 18일부터 21일까지 여는 'SUMMER(썸머) 바캉스 특가'에서 여행·숙박 교환권과 복숭아, 육류 등 신선 식품은 물론, 패션·뷰티·리빙·유아동 제품까지 여름휴가에 필요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선물하기는 초복 기간인 18일부터 20일, 중복 기간인 28일부터 30일까지 두 차례 걸쳐 '복날세일'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bhc, BBQ, 투썸플레이스, 본죽 등 인기 브랜드 교환권과 보양식, 여름 간식 등 식품을 포함한 여름 시즌 뷰티·리빙·패션 등 상품을 복날 한정 특가로 판매한다. 일부 상품은 카카오페이머니로 2만원 이상 결제 시 2000원 할인 혜택도 주어진다. 더불어 21일부터 27일까지 '썸머세일'을 마련해 여름 시즌 식품, 뷰티, 리빙, 패션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한정 특가 상품을 추가로 만나볼 수 있다.
카쇼라 또한 초복과 말복 시즌에 맞춰 bhc와 함께 복날 치킨 퀴즈쇼 '치-퀴즈 온더라이브'를 연다. 오는 9일 사전 이벤트 참여자와 11일 오후 7시 라이브 방송 퀴즈쇼 정답자 중 1000명을 추첨해 bhc치킨 모바일 교환권을 선물한다. 이벤트는 8월 1일 말복에도 동일하게 진행된다.
아울러 2025년 상반기 라이브 시청 1억 뷰 돌파를 기념해 '카쇼라스타' 인기 라이브 앵콜전도 기획했다. 21일부터 일주일간 상반기 높은 시청 수와 거래액, 재구매율을 기록한 인기 라이브 상품을 특가로 판매한다. 매일 추첨을 통한 선물하기 상품권과 쇼핑포인트, 카카오페이 결제 시 7% 추가 할인 등 혜택도 함께 준비했다.
럭셔리 선물 전문관 카카오톡 선물하기 '럭스(LuX)'도 론칭 2주년 맞아 특별 이벤트를 오픈한다. 오는 13일까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상품 구매 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쇼핑포인트 50만원을 증정한다.
카카오 커머스 관계자는 "이용자들이 보다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바캉스, 장마 등 여름철 생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상품과 혜택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 맞춤 혜택과 특별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배수현 기자 hyeon2378@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