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쿠팡 홈페이지
/사진=쿠팡 홈페이지

쿠팡이 2025년 상반기 '쿠팡 어워즈' 수상 상품을 발표했습니다. 여기에는 다양한 중소기업 제품들이 대거 포함돼 눈길을 끕니다.

쿠팡 어워즈는 실제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매출, 판매량, 리뷰 및 평점 등을 종합 평가해 각 카데고리별로 우수 상품을 선정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중소기업 성장 최적화된 플랫폼 입증

이번 상반기 어워즈는 2025년 1월 1일부터 5월 21일까지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총 16개 카테고리에서 베스트셀링, 신상품베스트, 리뷰베스트 등 3개 부문으로 약 7000개의 상품이 선정됐습니다.  

대표 수상 상품으로는 ▲셀리맥스 어성초 필링패드(뷰티) ▲쓰리잘비 실리콘 빗자루(홈인테리어) ▲마이비 얼룩제거제(출산/유아동) ▲한강식품 무항생제 닭가슴살(로켓프레시) 등이 있으며, 신상품 부문에서는 ▲미닉스 음식물 처리기(가전/디지털) ▲마이노멀 무가당 땅콩버터(식품) ▲프랑떼 압축파우치(홈인테리어) 등이 포함됐습니다.

쿠팡 어워즈에 대부분이 중소기업에서 생산한 제품이라는 것이 눈길을 끕니다. 쿠팡에 입점한 중소기업이 성장하고 있고, 쿠팡 역시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좋은 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면서 '윈윈'하고 있음을 증명한 셈입니다.


중소기업도 '어워즈' 수상 환영

참여 브랜드들은 어워즈 수상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프리미엄 과일 선물세트를 전문으로 하는 농업회사 온브릭스 주식회사는 로켓프레시 리뷰베스트로 선정된 '온브릭스 프리미엄 과일 9종 선물세트 사파이어 1호'를 통해 고급 선물세트 카테고리에서 온라인 성장 가능성을 입증했습니다. 

/사진=쿠팡 홈페이지

허재성 온브릭스 대표는 "쿠팡 어워즈 기획전은 오프라인 소비자 위주로 알려진 우리 브랜드를 온라인 소비자에게도 알리는 강력한 발판"이라며 "쿠팡과의 협업으로 새로운 고객층을 확보하며 지속 성장할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 어워즈는 고객에게 검증된 상품을 빠르게 찾을 수 있는 신뢰의 기준이자, 파트너사에게는 브랜드 홍보와 성장을 동시에 이룰 수 있는 기회"라며 "앞으로도 어워즈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고객과 판매자 모두에게 이로운 유통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이소라 기자 sora@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