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에이드는 자사 심리테스트 플랫폼 봉봉(VONVON)의 새로운 AI 서비스 '봉봉 타로챗 연애상담'을 공식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봉봉 타로챗 연애상담'은 이용자가 연애 고민을 입력하면 AI로 타로 카드 해석과 함께 실시간 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구체적이고 개인화된 조언을 통해 이용자의 감정에 공감하며 조언을 건네는 대화형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이번 서비스의 차별화 포인트다.
이스트에이드는 '봉봉 타로챗 연애상담' 출시를 위해 전통적인 타로 체계에 AI 기술을 결합해 이용자와의 대화 맥락을 반영한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구현했다.
해당 서비스에 자사 인기 콘텐츠 '신이 나를 만들 때'로 알려진 봉신 캐릭터를 등장시켜 이용자가 친숙한 캐릭터와 대화하는 형태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스트에이드는 이번 출시를 시작으로 대화형 콘텐츠 라인을 확대하며 AI 기반 맞춤형 상담 서비스 영역을 점차 확장할 계획이다.
김남현 이스트에이드 대표는 "'봉봉'이 이제는 단방향을 넘어 실제 대화를 통한 공감과 해결을 제공해야 할 시점이라고 판단했다"며 "'봉봉 타로챗 연애상담'은 콘텐츠의 새로운 가능성을 여는 첫걸음"이라고 전했다.
임경호 기자 lim@techm.kr
관련기사
- [TGS 25] 日 서브컬처 공략 나선 스마일게이트...백영훈 "성공 위한 조력자 역할 충실할 것"
- 이커머스 3강 경쟁전...1강 노리는 쿠팡 vs 알리바바 더한 신세계 vs 컬리 품은 네이버
- [가봤다] '5배 줌' 품은 스마트폰이 85만원...'가성비+프리미엄' 공존하는 샤오미 스토어
- [TGS 25] "살아있는 IP의 게임화, 캐릭터성을 봤죠"...도원암귀 선택 배경은 '재미'
- [스냅드래곤서밋] 퀄컴-구글-삼성, '동상이몽' 불구 삼각동맹 '재확인'…왜?
- [스냅드래곤서밋] 타레크 아민 휴메인 CEO, "중동, '석유→AI' 국가·기업 전환 본격화"
- [스냅드래곤서밋] '말하면 뚝딱뚝딱'…퀄컴이 그린 'AI 홈'은 어떤 모습?
- "추석 전 배송 OK"...혜택 가득 준비한 이커머스 선물 기획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