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쉴더스는 전국대학IT관리자협의회, 이스케이프솔루션과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전국대학IT관리자협의회는 대학 간 유기적인 협조체계와 정보교류를 통해 IT 관련 업무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설립된 협의체다. 매년 전국 대학의 IT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대학정보화포럼 및 기술 세미나를 개최해 최신 동향과 기술을 공유하고 있다.
이스케이프솔루션은 유·무선 네트워크 솔루션 구축과 강력한 보안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안전한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ICT 기업이다. 편리하고 효율적인 클라우드 네트워킹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 시스템과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보안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세 기관은 보안 위협정보 공유, 보안정책 공동수립 등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해 안정적인 학사 운영 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SK쉴더스와 이스케이프솔루션은 IT관리자협의회의 회원교인 226개 학교에 보안 위협 및 보안 취약점 정보를 제공하고, 보안 솔루션 도입을 장려하기 위한 상품 개발 및 프로모션 정책을 추진한다.
SK쉴더스는 상시 가동 보안관제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향후 협의에 따라 보안 컨설팅과 취약점 진단까지 지원 범위를 확대해 전 과정을 아우르는 종합적인 보안 체계를 구축한다. SK쉴더스는 AI 기반 사이버보안 관제센터 '시큐디움 센터'와 침해사고 대응 전문팀 '탑서트'를 운영 중이다. 교육기관과 금융·의료·공공·제조·에너지 등 주요 산업 전반을 담당하고 있다.
김병무 SK쉴더스 사이버보안부문장(부사장)은 "대학은 대규모 개인정보와 연구 데이터가 집적된 공간으로 최근 사이버 위협의 주요 표적이 되고 있다"며 "SK쉴더스가 축적해온 원격관제·침해사고 대응 역량과 AI 기반 보안 기술력을 기반으로 대학별 환경에 최적화된 보안 체계를 구축하고, 안전한 연구·교육 생태계를 만드는 데 적극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임경호 기자 lim@techm.kr
관련기사
- [TGS 25] 日 서브컬처 공략 나선 스마일게이트...백영훈 "성공 위한 조력자 역할 충실할 것"
- 이커머스 3강 경쟁전...1강 노리는 쿠팡 vs 알리바바 더한 신세계 vs 컬리 품은 네이버
- [가봤다] '5배 줌' 품은 스마트폰이 85만원...'가성비+프리미엄' 공존하는 샤오미 스토어
- [TGS 25] "살아있는 IP의 게임화, 캐릭터성을 봤죠"...도원암귀 선택 배경은 '재미'
- [스냅드래곤서밋] 퀄컴-구글-삼성, '동상이몽' 불구 삼각동맹 '재확인'…왜?
- [스냅드래곤서밋] 타레크 아민 휴메인 CEO, "중동, '석유→AI' 국가·기업 전환 본격화"
- [스냅드래곤서밋] '말하면 뚝딱뚝딱'…퀄컴이 그린 'AI 홈'은 어떤 모습?
- "추석 전 배송 OK"...혜택 가득 준비한 이커머스 선물 기획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