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매는 3일 14시부터 가능
왓챠가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전용 온라인 상영관 'BIFAN X WATCHA' 오픈 예고 티저 페이지를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BIFAN X WATCHA 온라인 상영관'은 부천 초이스 장편, 부천 초이스 단편 1, 부천 초이스 단편 2 등 경쟁 부문 3개 섹션과 부천 판타스틱 레드, 부천 판타스틱 블루, 금지 구역, 판타스틱 단편 걸작선 등 비경쟁 부문 4개 섹션 등 총 7개 섹션에서 해외 장단편 68편을 상영한다. 주목되는 영화로는 '부천 판타스틱 블루'의 '오 머시!'와 '금지구역'의 '냠냠' 등이 있다.
왓챠 측은 온라인 상영관에서 영화를 관람하기 위해서는 먼저 BIFAN 사이트에서 티켓을 구매해야 한다고 밝혔다.
BIFAN 사이트 내 'BIFAN X WATCHA 온라인 상영관' 상영작 페이지에서 작품 확인 후 결제를 진행하면 영화 관람을 위한 코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결제 후 발급받은 8자리 티켓 코드는 영화제 마지막 날인 16일까지 유효하다. 한번 온라인 상영관에 입력하면 24시간 내 감상을 완료해야 한다. 고유한 영화 관람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PC로만 접속이 가능하며 동시 재생 및 해외 접속은 불가능하다. 영화 관람을 위한 사전 티켓 예매는 3일 14시부터 가능하다.
오프라인 영화관 좌석이 제한된 것처럼 온라인 상영관 역시 작품별로 티켓 수량이 500장으로 제한돼 있다. 다만 펠리컨 블러드는 350장, 라스트 앤 퍼스트 맨은 200장에 한해 예약 가능하다. 관람료는 장편 5000원, 단편 1000원이다.
왓챠는 "직접 영화관을 찾는 것만큼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이용 방법을 안내할 계획"이라며 "온라인 상영관을 찾은 관람객의 원활한 영화 관람을 돕는 동시에 새로운 영화제를 만끽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신지은 기자 sophie@techm.kr
관련기사
- 불금엔 왓챠플레이... 오늘 재결제합니다, 킬링이브 복습해야 하니까요
- 왓챠, 두번째 독점 드라마 '나의 눈부신 친구' 29일 공개
- 왓챠플레이 '나의 눈부신 친구' 이벤트 진행
- [불금N] 구독경제 대명사 된 넷플릭스... '4인팟' 가입해 내 통장 지켜내자
- 왓챠플레이, 美 인기드라마 '와이 우먼 킬' 오늘 론칭
- 왓챠서 '기생충' 본 사람 셋 중 한명은 '영어자막'으로 봤다
- SK텔레콤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VR로 만나세요"
- 동영상 플랫폼은 '왓챠', 콘텐츠 평가 추천 서비스는 '왓챠 피디아'
- 한국의 넷플릭스 왓챠, 190억원 추가 투지 유치... 日 공략 '박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