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은 중소상공인희망재단, 서울시와 손잡고 온라인 판매가 익숙하지 않은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의 온라인 시장 진출과 판매 신장을 지원한다고 10일 밝혔다.
먼저 쿠팡은 입점을 원하는 소상공인들에게 입점 방법을 안내하고, 이들이 더 많은 판매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온라인 쇼핑 운영 노하우와 성공 비법을 적극적으로 공유할 계획이다.
여기에 소상공인들이 쿠팡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을 만나고, 더 많은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7000만원 상당의 마케팅 및 광고 활동을 지원한다. 참여를 원하는 소상공인은 오는 21일까지 희망재단을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민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우리 농산물을 적극 사용하는 우수 중소식품기업 상품을 홍보하기 위한 기획전도 지원하고 있다.
쿠팡은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함께 우수한 농공상기업 제품 판매를 위한 '찬들마루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농공상기업은 농업인과 함께 고부가가치 상품을 개발하고 판매하는 중소기업을 뜻한다. 오는 12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찬들마루 기획전에는 전국 145개 지역 농공상기업의 300여개 우수 제품을 한 곳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이달 27일까지 진행되는 'A팜 마켓 기획전'에는 전국 47개 지역 농산물 업체의 160여개 우수 농특산물을 만나볼 수 있다. 껍질째 먹는 유기농 생알로에부터 무농약 돌배, 생표고버섯 등 우수한 품질과 맛을 자랑하는 지역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코로나19와 집중호우·태풍 등으로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 지역 농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작은기업들이 쿠팡을 통해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경영 기자 management@techm.kr
관련기사
- "지역농가 살린다" 쿠팡 '함께하면 힘이 돼요! A팜 마켓' 오픈
- "간절기 옷은 쿠팡에서" 쿠팡, F/W 시즌 '9월 패션위크' 오픈
- 쿠팡, 가을 맞이 '신혼가전 기획전'... 최대 33%할인
- 진격의 쿠팡, 2000명 추가 고용 UP…광주 첨단물류기지 건립
- "추석 선물도 로켓배송으로" 쿠팡, 추석 기획전 최대 50% 할인
- '갤럭시 Z 폴드2'·'갤럭시 Z 플립 5G' 11일 예판 돌입
- 쿠팡 '펫페어'… 인기브랜드 최대 52% 할인
- 쿠팡 배송직원 자녀 교육비 지원에 200억원 쏜다
- 쿠팡, 인사 전문가조직에 김기령 부사장 영입
- "파인다이닝을 우리집으로" 쿠팡, 로켓프레시 프리미엄 식품관 론칭
- 네이버·쿠팡 이어 배달의민족까지…잇단 전통시장 공략,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