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이어 IPTV 플랫폼 출시로 성장 가속
LG유플러스는 카카오 VX와 공동으로 제공하는 홈트레이닝 전문 서비스 '스마트홈트'의 지난달 기준 누적 가입자수가 작년 대비 12배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누적 이용시간도 315만분을 돌파했다.
스마트홈트는 맨손 근력운동과 스트레칭은 물론 필라테스와 요가, 골프, 복싱, 댄스, 성장체조, 다이어트 등 유명 강사가 알려주는 40여개 홈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모바일뿐만 아니라 UHD2, UHD3 셋탑박스를 이용해 U+tv로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LG유플러스 고객에게는 스마트홈트의 모든 콘텐츠가 무료로 제공된다.
LG유플러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집콕족이 증가함에 따라, 홈트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졌다고 설명했다. 특히 최근에는 U+tv용 스마트홈트가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으며, 서비스 가입자의 상승세를 견인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U+tv용 스마트홈트를 활용하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 대비 큰 화면에서 선명하게 재생되는 콘텐츠를 보며 강사의 동작을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여러 각도로 촬영된 전문가의 운동 영상을 원하는 각도로 선택해서 시청하는 기능을 이용하는 데도 유용하다. 또한 별도 조작 없이 TV만 켜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점도 편리하다.
실제로 지난 9월 출시 이후 10월부터 11월까지 2개월 동안의 통계를 보면, U+tv로 스마트홈트를 접속하는 고객이 스마트폰보다 2배 많았다. 접속과 함께 실제 운동을 실행하는 비율도 4배 이상으로 월등히 높았다. 이는 대화면을 통한 콘텐츠 소비의 편리함이 고객들에게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향후 LG유플러스는 U+tv용 스마트홈트에 쉽고 직관적인 UX를 적용하고, 검색 및 추천 기능 등을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손민선 LG유플러스 신규서비스담당(상무)는 "30·40대 여성 고객들의 관심을 시작으로 U+tv 출시에 힘입어 스마트홈트의 가입자가 크게 상승하는 추세"라며 "카카오VX와의 꾸준한 협업으로 '키즈향', '남성향' 등 타겟 고객층을 확대하고 '재미' 요소를 가미한 다양한 콘텐츠를 편성해 타 서비스와의 차별화를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경영 기자 management@techm.kr
관련기사
- 아이폰12 샀는데 '애플케어플러스 vs. 통신사 보험' 뭐가 좋을까
- 개보위, 대리점 개인정보 관리 허술... LGU+에 과징금 부과
- LGU+, 임직원 DX 교육플랫폼 'U+배움마당' 누적 접속자 200만 돌파
- "아이폰12 미니가 벌써 10만원대?" 수능-연말 대목 불법보조금 기승
- 앱으로 자연관찰... U+아이들생생도서관 '인기'
- LG유플러스, 신규채널 '더드라마' 론칭… '내일은 영웅' 26일 첫방
- 통신요금이 너무 저렴하면 안된다? 유보신고제 도입 첫날부터 '삐걱'
- 카카오, 이모티콘 창작자 대상 저작권 관련 온라인 교육 진행
- "아이 시선 추적해 집중도 측정" U+초등나라, 'AI학습태도매니저' 출시
- 에이비식스 온택트 콘서트 '아이돌 Live'에서 본다
- "AI 무인차 시대" LG유플러스-한양대-컨트롤웍스, 5G 자율주차 선보인다
- LG유플러스 5G 통신으로 자율주차... '나만의 AI 운전기사' 시대 열린다
- LG유플러스, 소외계층에 임직원 언택트 걷기대회로 모은 기부금 전달
- "온앤오프 팬을 찾아라"… U+아이돌라이브 '팬찾쇼' 22일 공개
- LG유플러스 "청년몰 활성화 응원"... 크리스마스 할인 마켓 열었다
- LG유플러스, 손톱보다 작은 IoT 단말용 '양자보안칩'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