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라이브는 엑소 카이와 함께 '앤디워홀 : 비기닝 서울' 오디오클립 전시를 소개하는 라이브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오는 23일 밤 10시부터 1시간동안 진행된다. 문화콘텐츠에 관심이 높은 이용자들이 전시 공간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도록 '한밤의 잠입 LIVE' 콘셉트로 구성됐다. 전시기획자와 함께 실제 전시회가 열리는 여의도 더현대 서울 ALT.1의 6개 전시 공간을 살펴보고 전체 전시회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 라이브에는 오디오클립의 앤디 워홀 전 오디오 가이드 녹음에 참여한 엑소(EXO)의 멤버 '카이'가 보이스 앰버서더로서 깜짝 출연한다. 카이는 이번 전시회의 약 20여개 작품에 대한 해설 콘텐츠 녹음에 참여한 경험을 바탕으로 전시와 오디오 콘텐츠 작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실시간 선물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들과도 소통할 예정이다.
네이버 관계자는 "쇼핑라이브의 특성을 살려 문화 콘텐츠를 잘 알지 못하는 이용자들에게도 흥미를 전하고, 관심이 높은 이용자들에게는 좋은 혜택과 기대감을 전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며 "쇼핑라이브, 오디오클립을 통해 눈과 귀로 다채롭게 느끼는 새로운 전시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20세기 팝아트의 선구자로 평가받는 앤디 워홀의 전시 '비기닝 서울'은 여의도에 위치한 더현대 서울 ALT.1에서 6월 27일까지 열린다. 카이의 앤디워홀 특별전 오디오 가이드 콘텐츠도 전시 개최 기간동안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영아 기자 twenty_ah@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