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라이브는 셀럽이 직접 이끄는 신규 예능형 라이브쇼 콘텐츠 '김동완의 레리GO!'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네이버 쇼핑라이브 측은 "예능형 쇼핑 콘텐츠라는 장르를 강화해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날 오후 8시에는 가수 김동완이 스포츠 레저 아이템을 리뷰하는 '김동완의 레리GO!'가 공개된다. 평소에도 다양한 취미활동으로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해 오던 김동완은 그 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살려 이용자들에게 매월 다양한 레저아이템을 소개할 예정이다.
'레리GO' 1화의 주제는 캠핑이다. 국내 캠핑 커뮤니티 '캠핑퍼스트' 회원 대상 사전 설문을 바탕으로 엄선한 18개 브랜드사의 29가지 상품을 소개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소녀시대 효연도 게스트로 참여해 예능적 볼거리와 커머스가 결합된 라이브쇼를 선보일 계획이다.
네이버 쇼핑라이브는 3월 기준 누적 1억 7000만뷰를 돌파하고 3만 5000건 이상의 콘텐츠가 축적되는 등 라이브커머스 시장을 이끄는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하하가 호스트로 출연한 '베투맨(BET2MEN)', 쇼핑의 한계에 도전하는 '리코의 도전' 등 예능 콘텐츠와 커머스가 접목된 라이브쇼는 각각 38만뷰, 30만뷰를 기록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또 여신강림 쇼핑라이브, 앤디워홀 랜선전시회 같은 문화콘텐츠와 연계된 라이브를 진행하는 등 쇼핑 콘텐츠의 지평을 넓혀가고 있다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송재훈 네이버 쇼핑라이브 리더는 "이용자에게 친숙하고 대중적인 이미지를 가진 스타들이 다양한 매체와 플랫폼에서 이용자 개개인과 친밀감과 소통을 이어가는 시대인 만큼, 쇼핑라이브 역시 팬들과 연결될 수 있는 새로운 채널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며 "스타들의 개성과 취향을 반영하여 좋은 상품과 브랜드를 소개하고, 이용자들에게 예능적 즐거움도 전하는 라이브쇼 콘텐츠를 다양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영아 기자 twenty_ah@techm.kr
관련기사
- 네이버 쇼핑라이브, 출시 6개월 만에 시청뷰 '누적 1억' 돌파
- 라이브 커머스 시대, 인플루언서 영향력 더 커진다
- 커머스로 日 정복 노리는 네이버...亞 인터넷 제패 '스타트'
- 같은 듯 다른 네이버쇼핑-카카오커머스...세가지 관전 포인트는?
- 네이버, 엑소 카이와 '앤디워홀' 오디오전시회 '쇼핑라이브'서 선보인다
- 네이버 쇼핑라이브, 소상공인 '라방' 돕는다...전용 스튜디오 개방
- 네이버, 북토크에 커머스 더한 '책방 라이브' 선보인다
- 쇼핑라이브에 스니커즈 떳다...MZ세대 '취향저격' 행보 보이는 네이버
- 라이브커머스 시장은 네이버 천하...'2040' 10명 중 7명이 '쇼핑라이브' 본다
- 네이버 쇼핑라이브, 커머스에 콘텐츠 더했다...'쌍쌍 인비테이셔널'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