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카카오 VX'와 공동 제공하는 '스마트홈트' 누적 가입자수가 1년새 7.4배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같은 기간 누적 이용자 수도 5배 이상 늘었다.
스마트홈트는 모바일 및 IPTV로 유명 강사가 알려주는 홈트레이닝 서비스다. 맨손 근력운동과 스트레칭, 필라테스, 요가, 골프, 복싱, 댄스, 성장체조, 다이어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스마트홈트 이용률은 지난해 초부터 크게 늘기 시작했다. 누적 가입자가 매월 25%씩 증가했다. 지난해 실제 이용자 수(UV) 증가율도 월평균 31%를 기록했다. 지난해 9월 TV 서비스 출시 이후 스마트홈트의 하루 평균 이용자는 2.3배 늘었다. 직접 운동을 실행하는 비율도 약 3.5배 확대됐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 운동을 즐길 수 있는 키즈 콘텐츠의 경우 실행 횟수와 시청시간이 10배 이상 가파르게 증가했다. 올 2월에 선보인 '골프 트레이닝 프로그램'도 한달간 고객들의 운동시간이 9000분을 돌파했다.
손민선 LG유플러스 XaaS사업담당(상무)은 "30·40대 여성 고객들의 관심으로 시작했던 스마트홈트가 TV 서비스 출시 및 언택트 상황과 맞물려 가입자가 크게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연령과 성별에 따라 재미있게 운동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김경영 기자 management@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