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해외여행을 계획했던 사람들은 모두 울상을 지었을 것 같습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해외여행은 꿈도 꾸지 못하는 상황이었기 때문이죠. 해외여행을 가지 못하는 소비자들은 '명품 쇼핑' 등에 눈을 돌렸고, 지난해 백화점 VIP 매출이 사상 최대였다는 소식이 전해지기도 했습니다.
최근 백신 보급 등으로 인해 하늘길이 열릴 조짐이 보이자, 해외여행에 대한 욕구가 수면 위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해외여행이 가능해진 시점에서는 항공편을 구하지 못할지도 모르겠습니다. 벌써부터 해외여행 상품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늘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국내여행 역시 특수를 누리고 있는데요. 해외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소비자들은 국내로 눈을 돌려 여행지 물색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주말에는 하늘을 날아 여행지로 떠나는 즐거운 상상을 하며, 해외여행 계획을 세워 보는 것은 어떨까요? 봄 기운을 만끽할 수 있는 국내 여행지 상품을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티몬, 청주 에어로케이 항공권 단독 판매...제주도 여행 상품 강화
티몬이 4월 정식 취항을 앞둔 청주국제공항 거점의 에어로케이 항공권을 단독으로 판매합니다. 특히 사전 탑승 행사로 마련된 3월 특가 항공권은 티몬을 통해서만 예약할 수 있습니다.
티몬은 에어로케이의 4월 공식 취항에 앞서 준비된 '사전 탑승 이벤트 항공권'을 업계 단독으로 선보입니다.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운행되는 청주↔제주 노선으로, 편도 항공권 가격은 공항세와 유류세 등을 포함해 최저 1만1500원부터 시작합니다. 사전 탑승 이벤트 편을 이용하는 고객을 위해 마스크, 손 소독제 및 세정티슈가 포함된 '코로나19 예방키트'를 증정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티몬은 인기 여행지인 제주도로 봄나들이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을 위해 제주신화월드와 단독 '유채꽃 여행 패키지'를 선보입니다. 2000평 규모의 유채꽃이 활짝 핀 '신화가든'을 만끽할 수 있는 상품으로, 제주신화월드 투숙객만 이용할 수 있어 안전하게 봄나들이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신화관 디럭스패밀리트윈 1박기준 3월 투숙 시 19만9000원, 4월은 22만9000원에 예약할 수 있는데요. 패키지에는 신화 테마파크 2인 저녁세트와 테마파크 기념품, 쏘카 제주 전 지역 40% 할인 쿠폰 등도 포함돼있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마련됐습니다.
11번가-여기어때 '맞손' 공동마케팅 나선다
폭발한 국내여행 수요를 잡기 위해 11번가와 '여기어때'가 손을 잡았습니다. 11번가가 국내 대표 종합숙박·모바일티켓 플랫폼 '여기어때'와 함께 코로나19로 주춤했던 국내여행의 활성화를 위한 공동마케팅을 추진합니다.
먼저 오는 4월 1일부터 11일까지 여기어때 프리미엄 숙소 큐레이션 '블랙' 상품 전용 1만원 중복 할인(10만원 이상 상품 구매 시 적용)쿠폰을 발급하는 단독 프로모션을 시작합니다. 해비치 호텔 앤 리조트, 롯데리조트 속초, 르네블루 바이 워커힐, 여수 슈가 브리움 리조트 등 여기어때가 엄선한 숙소 100여 종을 합리적인 가격에 예약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국내 허니문, 주말 호캉스, 한달살기 등 새로운 형태의 국내여행 수요가 늘어나며 11번가 내 국내숙박 카테고리 거래액은 서서히 회복흐름을 타고 있는 추세입니다. 1년 중 봄맞이 숙박 예약이 늘어나는 시즌인 3월 첫 3주간(3/1~21) 국내숙박 카테고리 거래액은 코로나 이전인 2019년 대비해 올해 약 32% 늘어나며 회복세를 되찾았습니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올 한해 11번가와 여기어때는 11번가에 입점한 여기어때의 호텔, 펜션, 게스트하우스 등 전국 1만3000여개 숙박 상품과 연계한 ▲'월간십일절' 프로모션 ▲'라이브11' 라이브방송 ▲'선물하기' 숙박상품 개발 등 양사 공동 협업과제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스마일페이로 항공-면세점 공략한 이베이 코리아
이베이코리아의 간편결제 '스마일페이'도 티웨이항공, 롯데면세점 등 제휴사와 손잡고 봄맞이 여행객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 중입니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무착륙 관광비행과 면세쇼핑 등 포스트 코로나 흐름에 맞춰 항공, 여행업 제휴를 적극적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먼저, 티웨이항공은 스마일페이의 사용자 경험을 그대로 구현한 상업자 표시 결제 '티웨이페이'를 구축했는데요. 이를 기념해 오는 4월 22일까지 7만원 이상을 결제하면 사용한 카드에 상관없이 1만원 할인 혜택을 매일 ID당 1회 제공합니다.
롯데면세점에서도 오는 4월 30일까지 스마일페이 모든 결제 건의 3%를 횟수제한 없이 최대 3만원까지 스마일캐시로 적립해줍니다. 또한 4월 1일부터는 티웨이항공, 진에어 무착륙항공 결제 고객을 위한 롯데면세점 결제전용 적립금도 ID 당 1회 지급합니다. 250달러 이상 결제 시 25달러, 500달러 이상 결제 시 50달러 스마일페이 결제전용 적립금을 증정하며, 증정된 결제전용 적립금은 스마일페이 결제 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이소라 기자 sora@techm.kr
관련기사
- 이커머스 지각변동 끄떡없다...카카오 '관계형 커머스-럭셔리'로 성장페달
- [같이사소] '라방'의 무한 진격...부동산 쇼핑도 집에서 한다
- [같이사소] 봄엔 역시 먹는데 집중해야...'맛슐랭'부터 감성 주방용품까지
- 롯데가 찜한 중고나라...모바일 이용자 수는 당근마켓-번개장터보다 뒤져
- 박정호 SK텔레콤 대표 "이베이코리아 인수 추진...융합 전략의 일환"
- [소라픽] 쏟아지는 기획전...이 상품은 꼭 사야합니다
- 티몬, 신규고객대상 '웰컴 티몬' 프로모션 진행...최대 30%할인
- [소라픽] 여행과 노트북, 제모기까지...기획전 놓치지 않을꺼에요
- [같이사소] 할인전쟁 돌입한 쿠팡-마켓컬리-티몬
- 몸값 불리기 나선 이베이코리아...신선제품 배송 강화
- 익일 배송 서비스 준비 완료...11번가 '쿠팡 게 섯거라'
- 롯데면세점-세종학당, 한국 콘텐츠 글로벌 홍보 '맞손'
- 여기어때, 새 대표로 정명훈 전 CVC캐피탈 대표 선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