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KB국민은행 전국 지점에 출입기록 서비스 '콜체크인' 공급

 서울 종로구의 KB국민은행 광화문역지점에 방문한 고객이 '콜체크인'을 통해 출입기록을 하는 모습. /사진=KT 제공
 서울 종로구의 KB국민은행 광화문역지점에 방문한 고객이 '콜체크인'을 통해 출입기록을 하는 모습. /사진=KT 제공

KT는 KB국민은행 전국 지점에 전화 한통으로 3초만에 출입 등록을 할 수 있는 출입기록 작성 서비스 '콜체크인'을 공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에 따라 앞으로 KB국민은행 방문고객은 각 지점에 부여된 080 수신자 부담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어 3초만에 간편하게 출입기록을 등록할 수 있다. 해당 번호로 전화를 걸면 '방문자 등록이 완료 됐습니다'라는 안내만 들으면 등록 과정이 모두 끝난다.

콜체크인을 이용 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을 실행하고 여러 번을 터치해 QR 코드를 생성하는 과정이 필요 없다. 개인정보 노출 위험이 있는 수기 명부도 쓰지 않아도 돼 보안성과 편의성이 강화됐다. 전산에 등록된 출입 기록은 4주간 이후에 자동으로 삭제된다.

특히 스마트폰의 원활히 사용하는 데 어려움이 있거나, 일반 휴대전화를 쓰는 고객에게 출입기록 방법을 안내하기 위한 전담직원을 배치하지 않아도 된다 또 출입 등록 여부를 고객이 수신한 문자를 통해 확인이 가능해 방역관리 효율성 측면에서도 이점이 크다.

앞으로 KT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기여할 수 있는 콜체크인 서비스의 보급을 전국의 다양한 업종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김준호 KT 공공금융고객본부장은 "KB국민은행에 KT 콜체크인 서비스를 공급한 것을 계기로 양사가 사회적책임 강화 등 지속가능한 ESG 경영을 위해 계속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경영 기자 management@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