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기에 앞서 기자는 살면서 해본 게임이라고는 '카트라이더', '크레이지 아케이드'가 전부인 '겜알못(게임을 알지 못하는 사람)'임을 미리 밝힙니다.)
무대 위 설치된 경기석 키보드 위로 선수들의 손가락이 바쁘게 움직인다. 다소 긴장한 듯한 페이커의 표정이 화면에 비치면서, 캐스터들의 목소리가 경기장에 울려퍼진다.
"T1의 승리입니다! 오늘 T1의 경기는 그야말로 압도적이였습니다!"
지난 9일 서울 종로구 '롤파크(LOL PARK)'에서 열린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에서 서머 스플릿 개막일 경기가 진행됐다. 이날 1경기에서는 프레딧 브리온 대 리브 샌드박스가, 2경기에서는 T1 대 한화생명e스포츠가 맞붙었다. 1경기는 프레딧 브리온이, 2경기는 T1이 승리했다.
이번 LCK 대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그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다 1년만에 오프라인으로 치러졌다. 지난 9일 2021 LCK 서머 개막전을 보기 위해 서울 종각 그랑서울에 위치한 롤파크를 찾았다.
관련기사
- LCK, 2023년까지 우리은행과 함께 간다
- [테크M 오리지널] '라떼' 기자가 들려주는 e스포츠 이야기
- LCK 6월 9일 개막...1년만에 관중 만난다
- [LCK 개막] 서머시즌 변수 세가지...오프라인-콜업주기-진영선택
- [가봤다] 1년만에 문 연 '롤파크'...'겜알못' 기자의 LCK 서머 개막전 방문기
- [템TV가 간다] '겜알못' 기자가 LCK 서머 개막전, '롤파크'를 다녀왔다
- [커피한잔] T1 양대인 감독 "선수들이 '롤'을 가지고 '놀' 때까지"
- [e스포츠人] '왕이 돌아왔다'...POG 1위 아프리카 '기인'
- 아프리카 프릭스, LCK 상위권 판도 최대 변수로 부상
- [LCK CL 위클리 통신] LCK와 같은 행보...이쯤 되면 팽형이론?
- [현장습격] 농심의 매운 맛은 LCK 1위...DRX 3연패
- [e스포츠人] '피넛' 한왕호의 오더는 항상 옳다
- [LCK 브리핑] 라인 스와핑 작전 대성공한 담원-삐끗한 T1
- [e스포츠人] 실력과 겸손함 모두 갖춘 '칸' 김동하
- [e스포츠人] 담원 기아에는 톰과 제리가 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