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여름방학 시즌마다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로 이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여름의 제왕' 넥슨이 이번 여름 시즌에도 게임들의 새단장 준비에 한창입니다
역주행 신화를 쓰고 있는 서든어택을 비롯해 카스온라인, 마비노기, 엘소드 등이 업데이트를 통해 뜨거운 여름 채비를 마친 모습입니다.
서든어택, 랭크전 특별시즌이 찾아온다
역주행 신화를 써내려가고 있는 서든어택은 '랭크전 2021 특별시즌: 에이스' 업데이트로 새단장을 마쳤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선보이는 '랭크전 특별시즌: 에이스'는 3명으로 구성된 각 팀이 대전 순서를 정해 일대일 승부를 하는 '에이스 모드'로 진행하며 7월 1일까지 운영합니다. 전, 후반전 상관없이 세 판을 먼저 이긴 팀이 승리하며 맵 선택 과정에는 게임에 난입이 불가합니다.
같은 기간에 미션을 수행해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얻는 '챌린지 퀘스트'를 진행합니다. '랭크전' 플레이, 상대 처치 횟수, 라운드 승리 횟수에 따라 'Star 스킨 무기', 'K/D/A 초기화 아이템', '통합 경험치' 등을 획득 가능합니다.
'2021 서든패스 시즌3: 제니스' 사전 신청 이벤트를 7월 1일까지 실시합니다. '서든어택' 여름 캠페인으로 선보일 '서든패스 시즌3: 제니스'를 사전에 신청한 서든러들에게 '시즌3 제니스 출입증 20개', '출입증 인식표', '출입증 애니 칭호' 등을 제공합니다.
카스온라인 여름 업데이트 기념 '카야호' 사전 예약
또하나의 인기 총싸움(FPS) 게임인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카스온라인)에서도 여름 업데이트를 준비했습니다. 넥슨은 7, 8월 두 달에 걸쳐 열리는 여름 업데이트 기념 '카야호'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전했는데요. 6월 24일부터 7월 1일 오전 10시까지 1차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는 '유니크 해독기'가 담긴 쿠폰을 얻을 수 있고, 1차 업데이트 기간(7월 1일~14일) 게임에 접속하면 특수탄을 추가로 받습니다.
또 7월 1일과 15일에 2~3차 사전예약 보상을 각각 공개하고, 1~3차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총 450명에게 넥슨캐시(1만원)를 선물합니다. 또한 7월 1일까지 여름 맞이 특별 보상 지급 이벤트를 여는데요. 이용자는 특정 플레이 타임을 달성하면 '초월 해독기', '유니크 해독기' 등 보상을 얻고, 스페셜 미션 완료 시 '헌터킬러 X-12(무제한)', '건부스트 파츠(티어6)'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 넥슨은 '카스온라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초월 무기 '매그넘 슈터'를 주제로 한 웹툰도 공개했는데요. 1차 사전예약 보상인 특수탄을 모은 이용자는 7월 1일 업데이트 적용 후 강력한 미사일을 발사하는 '매그넘 슈터(무제한)'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마비노기도 새단장...던전 리:파인 업데이트
이에 질세라 마비노기도 '던전 RE:FINE' 업데이트를 실시했습니다. 먼저, 울라 던전을 보다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각 난이도별 던전 방의 개수를 줄였으며, '축복의 분수대'를 클릭하면 진행 중인 던전 난이도에 따라 경험치 상승 효과 혹은 착용 중인 장비 아이템의 내구도를 일부 회복할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또, 던전 입장 열쇠를 획득하면 누구나 문을 열 수 있도록 했으며, 던바튼 외곽의 '풀나브론 조사원'에게 상급 난이도까지의 던전 통행증을 구입할 수 있는 등 편의성을 개편했습니다. 이와 함께 울라 던전 신규 보상 '리파인드 방어구 시리즈'를 공개했는데요. 던전 보스를 물리치면 리파인드 방어구 도면 조각을 얻을 수 있고, 이를 모아 제작 가능한 도면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그림자 미션'도 더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최소 인원 제한을 해제하여 혼자서도 미션을 수행할 수 있게 됐습니다. 또, 몬스터 처치 후 다음 몬스터 웨이브를 보다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그림자 미션 신규 보상 '에린의 정기'도 추가했는데요. 엘리트 난이도에서 획득 가능한 '에린의 정기'를 모으면 다양한 NPC 2차 타이틀 쿠폰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엘소드의 여름 업데이트에도 관심 집중
엘소드의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The Quattuor(더 콰투르)' 사전예약도 시작됩니다. 여름 업데이트 'The Quattuor'는 오는 7월 8일 진행 예정으로, 세번째 전직 라인 이후 10년 만에 선보이는 네번째 전직 라인을 담고 있습니다.
'엘소드'에서는 캐릭터별로 각기 다른 능력을 보유한 '전직 라인'이 존재하며, 라인에 해당하는 캐릭터를 선택한 뒤 1차, 2차, 3차, 마스터 단계까지 전직을 진행하며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4라인 업데이트는 7월 '엘소드'를 시작으로 각 캐릭터에 4라인 전직을 순차 적용하고, 각 캐릭터에 대한 스토리도 추가할 예정입니다.
'The Quattuor'의 사전 예약은 오는 7월 6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참여 유저에게는 '코보 2021 사전 예약 아바타 선택 큐브', '코보 2021 사전 예약 액세서리 지원 큐브'를 선물합니다. 이와 함께 오는 7월 8일까지 캐릭터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점핑 이벤트를 진행하는데요. 이벤트 기간 동안 총 2회에 걸쳐 진행되며, 이벤트 캐릭터 생성 후 각 퀘스트만 완료해도 빠르게 99레벨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이소라 기자 sora@techm.kr
관련기사
- 서든어택에 '트와이스'가 온다
- 서든어택 연예인 캐릭터는 계속된다... 트와이스 이어 '펜트하우스' 김소연 떳다
- '초격차' 3년 더...이정헌 넥슨코리아 대표 연임
- 서든어택-브레이브걸스...역주행 동지가 만났다
- '신작 없어도 괜찮아'...넥슨, 모바일-PC 스테디셀러 앞세워 1Q 실적 '선방'
- "역시 라이브의 힘" 넥슨 1분기 영업익 4551억원...4% '증가'
- 1분기 선방한 넥슨, 신작으로 글로벌 경쟁력 강화(종합)
- 넥슨, 제6회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NYPC)' 개최
- 여름방학엔 '메이플스토리'...넥슨, 신규 직업 '라라' 사전 생성 이벤트
- 17살 된 '마비노기'..."신뢰회복이 우선,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
- 게임 현업자들이 뽑은 올해 가장 기대되는 게임은? '붉은사막' '마비노기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