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은 정말 더울 것 같습니다. 아직 여름이 시작되기도 전인 6월부터 이렇게 더우니 말입니다. 게다가 자외선 지수가 벌써부터 위험지수 9(10이 가장 높은 지수)를 넘어가고 있죠. 6월부터 이러면, 7월과 8월은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벌써부터 막막합니다.

그렇다고 손 놓고 있을 수만은 없죠. 여름 시즌 반드시 구매해야 하는 필수템을 '쏙쏙' 꼽아봤습니다. '소라픽' 상품으로 알찬 여름 시즌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쿠팡서 '무기자차 썬크림' 준비하자

올 여름 태양이 유난히 뜨거운 듯 합니다. 이럴 때 썬크림은 필수입니다. 얼굴이 타는 미용적인 이유만이 아니라 다양한 이유로 자외선을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다는 것을 이제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죠. 

썬크림에도 여러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자외선 자체를 막아주는 기능을 하는 것을 무기자차라고 하고, 화학성분을 통해 피부로 흡수시킨 뒤 열을 발생시켜 자외선 흡수를 막는 것을 유기자차라고 합니다.

설명만 봐도 무기자차가 피부에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죠? 피부가 예민한 사람들 중 썬크림을 바르면 트러블이 심해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자외선 흡수 차단을 위해 열을 발생시키는 과정에서 피부 트러블이 생기는 것입니다.

따라서 좀 하얗게 뜨더라도 썬크림은 무기자차로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쿠팡 로켓 배송을 통해 구매 가능한 시드물 무기차자 썬크림을 추천합니다. 트러블도 거의 없고 땀이 나도 따갑지 않더군요. 아마 화학성분을 정말 최소화 한 것 같습니다.

SPF가 높다고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닙니다. 높다고 해도 자주 덧발라 줘야 한다는 것을 이제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죠. 차라리 SPF 지수가 낮고 순한 제품을 자주 바르는 것이 자외선 차단에 더욱 도움이 된다는 것,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빨리 떠나자~야이야이야이야~워터파크로~

너무 더운 여름, 가장 먼저 생각나는 여행지는 워터파크입니다. 물놀이만큼 더위를 달래는데 최고인 아이템은 없습니다. 그리고 4계절 가운데 유일하게 물놀이를 즐겁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시즌이 여름이기 때문이죠.

티몬에서는 우리의 마음을 너무나 잘 알고 있는 듯 합니다. 워터파크를 더욱 저렴하게 갈 수 있는 상품들을 많이 내놓았는데요. 저 역시 눈이 돌아갈 정도로 다양한 상품이 있더군요. 

특히 서울에서 가까운 포천의 베어스타운 코코몽 야외수영장 상품은 아이가 있는 소비자라면 몇십개 챙겨놓고 싶을 정도로 저렴합니다. 올 여름 워터파크 준비는 티몬에서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더위를 피할 써큘레이터는 위메프에서 구매하자

최근 캠핑족이 늘면서 써큘레이터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습니다. 집에서뿐만 아니라 야외에서도 센 바람으로 주변을 시원하게 만들어 줄 아이템이기 때문입니다. 

써큘레이터는 다양한 회사에서 출시되고 있는데요. 제가 픽한 브랜드는 '보국'입니다. 일단 집에서 쓰기에도, 캠핑할 때 가지고 다니기에도 좋은 사이즈인데다 상하, 좌우로 움직이기 때문에 진짜 써큘레이터의 역할을 제대로 하고 있습니다. 

사후서비스(AS)도 좋기에 더욱 추천할 수밖에 없는 브랜드인데요. 세척도 쉬워서 먼지가 껴도 가볍게 청소가 가능합니다. 리모콘이 있는 것도 매력 요소겠죠. 8년 전에 구매해 사용하고 있지만 한번도 고장이 나지 않은, 튼튼한 제품인 듯 합니다.

이소라 기자 sora@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