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이 '네이버 장보기'에 입점해 상품 판매에 들어간다. 이는 지난 3월 신세계그룹과 네이버 간 지분교환 이후 진행되는 전략적 업무협력의 일환이다.
SSG닷컴은 네이버 장보기에 입점해 이마트몰 상품 배송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이로써 고객들은 오후 7시 이후부터 네이버 장보기에 접속해 SSG닷컴의 '쓱배송(주간배송)'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 경우 네이버 플랫폼을 통해 상품을 구매하게 되는 만큼, N포인트 사용이나 네이버페이 등 간편 결제 이용도 가능하다.
네이버 장보기로 구매할 수 있는 상품 역시 기존 SSG닷컴의 쓱배송과 동일하다. 고객이 입력한 주소지에 따라 SSG닷컴의 온라인 스토어 '네오' 또는 집 근처 이마트 P.P(이마트 점포 내 온라인 주문 처리 공간)에서 배송된다.
SSG닷컴은 본격적인 서비스 시작을 기념해 인기 장보기 품목을 특가로 판매하는 '네이버 × 이마트 국민템 행사' 등 파격적인 구매 혜택을 제공, 인지도 제고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명근 SSG닷컴 그로서리담당은 "이번 네이버 장보기 입점은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더 많은 잠재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중요한 협업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늘어날 주문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전국 이마트 P.P센터의 배송 물량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향후 '트레이더스 쓱배송'과 '새벽배송'도 순차적으로 입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영아 기자 twenty_ah@techm.kr
관련기사
- 네이버패밀리에 합류한 신세계...韓 최강 이커머스가 뜬다(종합)
- 한성숙 네이버 대표 "신세계 협업, 신선식품 먼저 띄운다"
- 이마트 미래는 'SSG닷컴과 물류'에 달렸다
- "추석 대전 승자는 용진이형" 9월에 웃은 SSG닷컴...롯데ON은 제자리걸음
- SSG닷컴, 아름다운가게와 일일 바자회 열었다
- 네이버 '플랫폼'+SSG닷컴 '물류'+스타벅스 '멤버십'=이커머스 어벤저스
- "내년 상장 간다" SSG닷컴, 미래에셋·씨티그룹 상장 주관사 선정
- 대박 친 신세계 '쓱데이' 일주일 매출만 8600억...전년 比 35% '쑥'
- '스타벅스'와 'SSG닷컴'이 있어 이마트의 미래는 밝다
- SSG닷컴 '장보기 특가' 행사 연다..."신선·가공식품 최대 50% 할인"
- "최대 10만원 적립금이 쓱~"...SSG닷컴 '프리미엄 리뷰' 이벤트